‘방구석 1열’ 장성규 “‘엑시트’ 조정석 철봉 운동 장면, 과거 내 모습”

입력 2020-08-21 12: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C 장성규가 배우 조정석의 연기에서 과거 자신의 모습을 떠올렸다.

23일 방송되는 JTBC ‘방구석1열’에서는 작년 여름 관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던 영화 ‘엑시트’와 ‘미드소마’를 다룬다. 이에 영화 ‘신과 함께’, ‘광해, 왕이 된 남자’ 등 흥행 영화 제작자로 정평이 난 원동연 대표와 ‘기담’, ‘곤지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호러 영화 전문 감독인 정범식 감독이 출연해 함께 이야기를 나눈다.

최근 진행된 ‘방구석1열’의 녹화에서 영화 ‘엑시트’의 명장면에 대한 이야기가 이어진 가운데 MC 봉태규는 “자신을 쓰레기에 비유한 용남이 쓰레기봉투를 방호복처럼 입고 달리는 장면이 이색적이라 기억에 남는다”라고 말했고 주성철 기자 역시 “고깃집 송풍구를 통해 가스가 새어나가는 장면도 한국 영화에서만 볼 수 있는 장면이라 신선하게 느껴졌다”라고 감상을 전했다.

MC 장성규는 “조정석 배우가 철봉 운동하는 장면에서 공감됐다. 수험 생활을 했던 당시 나도 철봉턱걸이를 하러 공원에 자주 갔는데 동네 어르신들의 칭찬에 자존감이 높아졌다”라며 뜻밖의 공감대를 형성해 웃음을 자아냈다.

원동연 대표와 정범식 감독이 함께한 JTBC ‘방구석1열’은 8월 23일 오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