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기업 인기 힘입어 NCS 중요성 높아져… ”기초 NCS 인강 무료”

입력 2020-08-21 13: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국가직무능력표준)는 국가기관, 공기업 및 일반 기업을 모두 포함해 국내 산업현장에서 필요한 직무 기술 등을 체계화한 표준을 말한다. 2017년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돼 공사 및 공기업의 채용에 적용된 지 불과 5년이 채 되지 않았다.

공기업 취업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상승함에 따라, 공기업에 도전하려는 취업준비생 수가 사상 최대치를 경신할 것으로 전망된다. 공기업에 취업을 원하는 청년 비중이 증가하는 추세며, 최근 3년간 공기업 정원 증가율은 15.9%로 공무원 증가율 보다 2배 가까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공기업은 일부 기업을 제외하고 대부분 서류 전형이 적합성 판정 정도 수준으로만 이뤄지기 때문에 자기소개서에 대한 부담감이 적은 편이다. 또 서류전형 이후에 실시하는 NCS에 통과하면, 면접에서 경쟁률이 낮아지기 때문에 많은 취업준비생들이 NCS 준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NCS의 중요성은 앞으로도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오는 27일까지 NCS 전문가 이시한 교수의 ‘쌩기초 NCS 인강’을 무료로 증정한다.

최단기 취업을 목표로 다양한 공기업 및 대기업 강좌를 보유하고 있는 에듀윌의 취업교육 관계자는 “단기 합격의 핵심은 바로 탄탄한 NCS 기초에 있다”면서 “하반기 공채를 앞두고 한달 안에 NCS 기초를 마스터할 수 있도록 기초 NCS 강의를 무료 제공키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쌩기초 NCS 인강은 공기업별 NCS 시행 현황과 NCS 10개 영역의 핵심 스킬 그리고 모듈형 NCS 분석으로 구성돼 있다. 에듀윌은 추가로 취업 강의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NCS 인강 무료 이벤트를 지정 커뮤니티에 공유하면 NCS 기본서 강의 무료 수강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