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간편식(HMR) 시장 공략 호텔들, 신세계조선호텔 유니짜장, 삼선짬뽕 출시

입력 2020-08-26 10:1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조선호텔 호경전 인기메뉴 밀키트 제작
SSG닷컴서 판매, 출시 기념 이벤트도

호텔들의 가정간편식(HMR) 밀키트 시장 진출이 본격화되고 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조선호텔 중식당 호경전의 인기 메뉴인 유니짜장과 삼선짬뽕을 간편가정식 밀키트로 출시한다. 27일부터 SSG닷컴을 통해 단독으로 판매하는 유니짜장은 생중화면과 유니짜장 소스를 포함한 밀키트로 2인용이다. 삼선짬뽕은 9월 2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


유니짜장은 호텔 중식당에서 먹는 느낌을 주기 위해 고기와 양파의 식감의 특징을 살리며 풍부한 짜장소스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했다. 부드러운 식감을 주기 위해 면은 생면 형태로 제공한다. 또한 시중 판매제품보다 짜장 소스의 양을 1.4배 늘렸다.

삼선짬뽕 밀키트도 관자, 오징어, 새우, 죽순, 표고버섯, 청경채 등을 넣었고, 국물의 시원함을 위해 닭 육수에 고춧가루를 넣었으며 불맛을 더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밀키트 출시를 기념해 SSG 닷컴을 통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세계조선호텔은 2018년부터 호경전 삼선볶음밥, 호경전 광동식 돼지고기볶음밥, 호경전 XO 새우볶음밥 등을 판매해 왔다. 박승택 신세계조선호텔 외부사업총괄 담당은 “최근 가정간편식 및 밀키트에 대한 수요가 높아져 유니짜장과 짬뽕을 출시했다”고 말했다.

한편, 호텔들의 가정간편식 시장 진출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트렌드로 인해 더욱 높아지고 있다.

글래드호텔의 경우 글래드 셰프’s 에디션의 2차 메뉴로 프리미엄 비프스테이크를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Wadiz)를 통해 펀딩을 진행한다. 글래드 셰프’s 에디션도 집에서 호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밀키트 상품이다. 글래드호텔은 6월 와디즈를 통해 블랙앵거스 LA갈비와 청정 삼겹제육구이의 펀딩을 진행했고, 이번에 두 번째 셰프’s 에디션으로 비프스테이크를 내놓았다. 3~4인용의 홈파티 세트, 2인용의 와인 즐기고 싶은 날 세트, 1인용 고독한 미식가 세트 등 총 3가지로 펀딩 종료 후 9월21일부터 발송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