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유니크베뉴 위크’ 진행, 인기 1위는 탑클라우드52

입력 2020-08-30 10: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관광재단, 유니크베뉴 활성화 위해 SNS서 실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이재성)이 진행한 ‘서울 유니크베뉴 위크’ 이벤트에서 매력적인 야경을 자랑하는 서울 삼성동의 탑클라우드52가 가장 높은 댓글 지지를 받았다. 이어 이랜드 크루즈, 골든서울호텔 골든뷰 스카이가든 순으로 이벤트 참가자들이 호응했다.

유니크베뉴(Unique Venue)는 컨벤션센터나 호텔 등 전문회의시설이 아닌 MICE 개최 국가나 도시에서 만날 수 있는 독특한 매력을 가진 장소를 말한다. 서울은 약 58개의 유니크베뉴를 보유하고 있다. ‘서울 유니크베뉴 위크’는 침체된 서울 유니크베뉴를 활성화 하기 위해 소셜미디어 파워페이지 180만 명의 SNS 팔로워를 가진 서울여행과 협업한 이벤트다.

10일부터 14일까지 서울여행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으로 진행했으며, 환상적인 루프탑, 로맨틱 한강 나들이 코스, 서울 다이닝 코스, 한옥에서 즐기는 맛과 멋, 서울 이색 체험 명소 등 5가지 주제로 12개의 서울 유니크베뉴를 소개했다.

함께 진행한 댓글 이벤트에는 약 3000여 명이 참여해 가고 싶은 유니크베뉴가 어디인지와 방문하고 싶은 이유를 댓글로 밝힌 결과 탑클라우드52, 이랜드 크루즈, 골든서울호텔 골든뷰 스카이가든 순으로 지지를 받았다.

한편 서울관광재단은 댓글 이벤트 당첨자를 대상으로 2차 행사를 진행한다. 9월4일부터 10월11일까지, 유니크베뉴를 방문하고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사진과 후기를 남기면 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