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층 더 성숙해져 돌아온 CLC(씨엘씨)는 블랙 의상을 카리스마 넘치게 소화. 범접할 수 없는 아우라를 발산했다. 특히, ‘퍼포먼스 맛집’이라는 타이틀에 맞게 중독성 넘치는 후렴구에 등장한 ‘프로펠러 춤’은 포인트 안무로 이륙하는 헬리콥터를 떠올리게 해 보는 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신곡 'HELICOPTER(헬리콥터)'는 트랩 팝(Trap pop)과 EDM 파워하우스(EDM Powerhouse) 장르의 곡으로, '미래에 대한 호기심'이라는 화두를 던지며 CLC(씨엘씨)만의 해답을 찾아가는 여정을 그린 곡이다. 미래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도전'이라는 두 글자와 함께 헤쳐나가고자 하는 자신감을 막 이륙을 시작하는 헬리콥터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지난 2일 공개된 CLC(씨엘씨)의 새 싱글 'HELICOPTER(헬리콥터)'는 뉴질랜드, 몽골, 바레인, 볼리비아, 브라질, 사우디아라비아, 슬로베니아, 에스토니아, 칠레, 캄보디아 등 전 세계 1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차지했고, 아이튠즈 월드와이드 송 차트에서는 4위에 이름을 올리며 거침없는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방송 직후 ‘무대 부셨다’, ‘컨셉 찰떡이다’, ‘오늘 퍼포먼스 멋지다’, ‘헬리콥터 타고 더 멀리 올라가자!’ 등 다양한 반응이 쏟아지며 글로벌 팬들을 매료시켰다.
한편, CLC(씨엘씨)는 신곡 ‘HELICOPTER(헬리콥터)’로 이번주 지상파 음악방송에 출연해 컴백 무대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