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최근 공식 유튜브 채널과 네이버 V 라이브 채널을 통해 선우정아의 ‘구애’를 커버한 정세운의 스페셜 클립을 전격 공개했다.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보랏빛 스튜디오에서 산뜻한 노란 셔츠 차림으로 등장해 청량감 넘치는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은 정세운은 따뜻한 감성이 가득한 보이스로 리스너들의 마음을 더욱 설레게 했다. 서정적인 가사를 따라 섬세하게 노래를 이어가던 그는 점차 감정을 고조시키며 몰입도를 한층 높였고, 밴드의 연주와 호흡을 맞추면서 실제 무대를 보는 듯한 현장감을 안겼다. 또 노래의 하이라이트 부분에서는 부드러운 목소리 뒤편에 숨겨진 허스키 보이스로 반전 매력을 선사하며 무대를 압도했다.
해당 음악은 정세운이 지난 2019년 7월 단독 콘서트 ‘ZERO(제로)’와 tvN 웹 예능 ‘별자리 라이브’에서 선보인 바 있는 곡이라 의미를 더한다. 특히 영상은 지난 2017년 8월 31일 ‘저스트 유(JUST U)’로 데뷔한 정세운의 3주년을 기념하며 공개돼 팬들에 대한 그의 남다른 사랑을 드러냈다.
정세운은 지난 2017년 데뷔한 이래 ‘싱어송라이돌’로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솔로 아티스트로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그는 최근 발표한 정규 1집 ‘24’ PART 1 전곡 작사∙작곡∙프로듀싱에 참여하면서 방황 속 흔들리는 청춘을 위로하는 메시지를 담아 리스너들의 호평을 이끌어냈다. 여기에 더해 정세운은 그간 JTBC ‘아는 형님’, tvN ‘배달해서 먹힐까?’, SBS ‘정답누설 퀴즈쇼 – 오늘 배송’ 등 굵직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하며 반전 매력을 뽐낸 바 있다. 또 wavve 오리지널 웹 예능 ‘소년멘탈캠프’, Seezn 웹 예능 ‘고막메이트’에 고정 출연 중이며, EBS 라디오 ‘경청’ DJ로 활약하며 청취자들에게 따뜻한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오늘 6일 방송되는 JTBC ‘뭉쳐야 찬다’에 출연, 남다른 축구 실력과 입담으로 존재감을 드러낼 예정이다.
이처럼 끝없이 새로운 매력을 드러내며 발전하는 뮤지션으로 자리매김한 정세운이 다음에는 어떤 음악으로 가요계에서 활약을 펼칠지 기대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한편, 정세운은 최근 정규앨범 ‘24’ PART 1의 타이틀 타이틀곡 '세이 예스(Say yes)' 활동을 성황리에 마치고 다방면에서 활약하고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