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 이론 등 다양한 커리큘럼
11월18일 개강…동문 4700명
와인전문교육기관 1879강남와인스쿨(원장 김상환)이 11월 18일 개강하는 ‘와인CEO 최고위 과정’(사진) 41기 원우를 모집한다.11월18일 개강…동문 4700명
기업 최고경영자(CEO) 및 임원진,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마련된 ‘와인CEO 최고위 과정’은 자격증 취득형 수업에서 벗어나 비즈니스 와인 교육에 특화된 커리큘럼으로 운영되고 있다. 기본적인 와인 입문에 필요한 이론은 물론 테이블 매너, 인문학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업과 별도로 와인과 친숙해질 수 있도록 별도의 와인 시음회 시간도 마련된다.
4700명 졸업 동문을 보유한 1879강남와인스쿨은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정부가 시행 중인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을 준수하며 교육 과정을 운영 중이다. 정부의 방역 지침에 맞춰 강의실에 대한 자체 소독 및 체온 측정,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동시에 운용하는 지능형 온도측정기로 방문객 데이터를 보관하고 있다. 마스크 미착용자에 대해서는 예비 마스크를 지급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안내하고 있다. 마스크 착용자에게도 동일하게 예비 마스크를 지급하고 있다.
11월 18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사전 교육 과정 안내를 위해 진행되는 ‘와인CEO 최고위 과정 41기 오리엔테이션’은 정규 과정에 대해 관심이 있으면 누구나 참석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1879강남와인스쿨’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