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시대…“학부모님, 비대면 초등학습 걱정하지 마세요”

입력 2020-09-11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이통사들, 학교수업 보완할 ‘온라인 교육 콘텐츠’ 경쟁 본격화


LG, 가정학습용 U+초등나라 출시
EBS 만점왕·리딩게이트 이용 가능
KT, 스마트러닝 시공그룹과 함께
유치원·초중등 홈스쿨링 공동 개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비대면’ 서비스가 뜨고 있다. 교육 분야에서도 학교와 학원의 대면학습을 보완할 온라인 교육이 주목받고 있다. LG유플러스가 초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750명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31.3%가 코로나19 이후 관심 있는 교육 형태의 우선 순위가 달라졌다고 답했다. 관심이 급증한 교육 형태는 ‘온라인 학습’(+60.8%p)과 ‘자체 교육’(+27.2%p)으로 나타났다.

정보통신기술(ICT) 기업들은 교육 콘텐츠 기업과 손잡고 잇따라 관련 서비스를 선보인다. LG유플러스는 10일 ‘EBS 스마트 만점왕’부터 ‘리딩게이트’까지 업계 인기 초등 교육 콘텐츠를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하나로 볼 수 있는 가정학습 서비스 ‘U+초등나라’를 출시했다. 이용자들은 전국 초등학교 온라인 개학 강의 교재로 사용된 EBS 만점왕 강의를 보며 바로 문제를 풀 수 있다. 해외 유명 영어 도서 2000여 권을 볼 수 있는 ‘리딩게이트’, 초등 영자신문 구독률 1위 ‘키즈타임즈’, ‘문정아중국어’의 놀이 중국어 특화 콘텐츠 등도 만나볼 수 있다.

‘과학놀이교실’과 영어 동화책을 증강현실(AR)·가상현실(VR)로 읽는 ‘U+아이들생생도서관’까지 이용할 수 있다. U+초등나라는 전용 키즈 태블릿PC ‘U+초등나라 갤럭시탭S6 Lite’를 함께 구입해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7.0 이상 태블릿PC를 가지고 있으면 부가서비스 가입 후 앱마켓에서 내려 받아 이용하면 된다. ‘5G 프리미어 레귤러’(월 9만5000원) 혹은 ‘속도 용량 걱정 없는 데이터 88’(월 8만8000원) 요금제 이상을 이용 중인 LG유플러스 모바일 고객은 2년 약정 기준 최저 1만1000원에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LG유플러스 모바일과 결합이 없다면 24개월 약정기준으로 월 2만2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KT는 스마트러닝 업체 시공그룹과 손잡았다. 시공그룹 계열사 ‘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에듀’, ‘피디엠(아이스크림키즈)’ 3사와 유치원생, 초·중등학생 대상 홈스쿨링 서비스 공동 개발에 나선다. 통신상품과 아이스크림에듀의 초·중등 교육 서비스 ‘AI홈런’을 결합한 ‘KT AI홈런팩(가칭)’은 연내 출시 예정이다. 올레 tv 키즈랜드에서 유아 대상 ‘리틀홈런’, ‘누리놀이’ 등의 홈러닝 콘텐츠를 체험하는 것도 연내 가능하도록 할 방침이다. 내년에는 KT 기가지니의 인공지능(AI) 기술이 적용된 ‘AI홈런’ 서비스도 올레 tv에서 새롭게 선보일 계획이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