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도 하고, 선물도 받고…게이머들 “야호!”

입력 2020-09-29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가위를 앞두고 게임업계가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펼친다.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카트와 달리는 추석’을 키워드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해 앱스토어의 평일 코스튬과 감사 풍선 아이템을 제공하고(위쪽 사진),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2020’ 접속 유저에게 풍성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준다. 사진제공|넥슨·컴투스

게임업계, 인기 게임에 ‘한가위 이벤트’ 풍성

넥슨 ‘바람의나라: 연’ 신규지역 추가
넷마블 ‘A3’ 푸른 달 숲 이벤트 던전
웹젠, ‘R2M’ ‘뮤 아크엔젤’ 이벤트
게임업계가 추석을 맞아 서비스 중인 인기 게임에 풍성한 혜택을 담은 이벤트를 마련했다.

넥슨은 ‘바람의나라: 연’에 신규 지역 ‘세시마을’을 추가했다. 잡초 뽑기와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 관련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카트와 달리는 추석’을 키워드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4일까지 짧은 글을 지어 댓글로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 ‘앱스토어의 평일 코스튬’과 ‘감사 풍선’ 아이템을 준다.

넷마블은 ‘A3: 스틸얼라이브’ 추석 관련 이벤트를 벌인다. ‘푸른 달 숲’ 이벤트 던전에서 난폭해진 토끼들을 물리치고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설 이벤트 슈’, ‘이벤트용 고대 장신구’를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소울 레볼루션’은 10월 4일까지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고 매일 접속 시 ‘2020 추석 복주머니’ 아이템을 지급한다.

엔씨소프트는 ‘프로야구 H2’ 한가위 이벤트를 준비했다. 출석 보상, 업적 달성 등을 통해 ‘한가위 송편’과 게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아이온’에서도 10월 14일까지 ‘달달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젠은 ‘R2M’에서 10월 8일까지 ‘추석맞이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고 ‘강화 주문서’와 ‘변신·서번트 뽑기권’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뮤 아크엔젤’은 공식 커뮤니티에서 10월 4일까지 제시된 이미지 속 송편의 개수를 맞히는 ‘송편 찾기 이벤트’를 연다.

카카오게임즈는 30일부터 10월 6일까지 ‘프렌즈타워’에서 특별 미션을 달성해 빙고를 완성한 이용자에게 ‘하트’, ‘보석’ 등으로 구성된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벌인다. 컴투스는 ‘컴투스프로야구 2020’에서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접속 유저 모두에게 인기 아이템으로 구성된 ‘추석 선물 꾸러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은 ‘달님에게 소원빌기’ 콘셉트의 출석 이벤트로 보상을 제공한다.

네오위즈는 ‘브라운더스트’에서 추석 연휴 기간 게임에 접속만 해도 아이템을 준다. 엠게임은 ‘열혈강호 온라인’에서 10월 14일까지 몬스터 사냥을 통해 달빛조각을 모으면 경험치 증가, 기간제 액세서리, 특수아이템 제작 재료 등으로 교환해 준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오버워치’에 접속하거나 플레이 또는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선물을 주는 ‘레킹볼의 송편 챌린지’ 이벤트를 10월 5일까지 연다. 라이엇게임즈는 ‘발로란트’에서‘내.총.발.업’ 2차 이벤트’를 10월 11일까지 진행한다.

김명근 기자 dionys@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