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아이파크몰, 온실가스·에너지 절감도 최우수

입력 2020-12-01 18: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시성 HDC아이파크몰 경영지원실장, 심창호 한국에너지공단 수요관리이사, 정충균 HDC아이파크몰 총무팀장(왼쪽부터)이 시상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아이파크몰

서울 용산 HDC아이파크몰이 최근 서울 강남구 역삼동 르메르디앙 서울에서 열린 ‘2020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 사례 성과 공유회’에서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을 받았다.

‘건축물 온실가스·에너지 우수 사례 성과 공유회’는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행사다.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2030년 BAU 대비 37% 감축)를 달성하고자 건물 부문 온실가스 감축 기여도가 높은 우수 기업을 선정·포상해 관리 업체의 목표 관리제 참여 의지를 고취하고 온실가스 감축 기술 발굴·확산 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아이파크몰은 2004년 준공 이후 지속해서 증축해 에너지 사용 면적이 35.6% 증가했다, 그럼에도 2007년부터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로 에너지 사용량을 32.4% 절감해 온실가스 배출 감축과 에너지 절약에 기여했다. 1만8000개 조명기기를 고효율로 교체해 전력 낭비를 없앴다. 공조기 순차 운휴, 빙축열 냉동기 가동 등 전력 피크 부하 관리를 시행해 냉난방 에너지를 절감했다.

최익훈 아이파크몰 대표이사는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 절감에 관심을 두고 임직원 모두 노력해 국가 에너지 효율 향상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체계적인 관리를 통해 도심 속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친환경 복합쇼핑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