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쳐야 쏜다’ 이동국의 농구 데뷔전

입력 2021-02-07 16: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뭉쳐야 쏜다’의 농구팀 ‘상암불낙스’ 전설들의 기상천외한 입단 이유가 공개됐다.

7일 저녁 7시 40분 ‘상암불낙스’의 대면식이 그려질 JTBC ‘뭉쳐야 쏜다’ 1회에서는 전설들의 입단 비하인드가 공개된다. 각양각색의 토크들이 쏟아진 가운데 ‘라이온킹’ 이동국과 ‘빠더니스트’ 홍성흔이 남다른 이유와 각오를 전했다고 해 궁금증이 쏠리고 있다.

먼저 ‘뭉쳐야 찬다’ 시절 스페셜 코치로 두 차례 출연했던 이동국은 출연 이후 그의 쌍둥이 두 딸인 재시, 재아가 “빨리 축구를 은퇴하고 ‘뭉쳐야 찬다’에 들어가라고 했다”며 은퇴 종용 이야기를 전한다.

특히 최고의 프로축구팀 ‘전북FC’를 그만두고 조기축구팀인 ‘어쩌다FC’에 가라고 할 만큼 ‘뭉쳐야 찬다’ 속 아빠 이동국의 활약을 좋아했다는 전언. 두 딸의 귀여운 압박으로 농구팀임에도 ‘상암불낙스’에 입단한 이동국의 비하인드가 호기심을 자극한다.

그런가 하면 홍성흔은 아내 때문에 농구에 도전했다는 웃픈 사실을 밝힌다. “아내의 전 남자친구가 농구 선수였다. 그 추억을 나로 덮어버리겠다”는 당찬 각오로 임하게 되었다고. 홍성흔의 선을 넘나드는 입담에 현장은 웃음으로 초토화됐다는 후문이다.

선수 개인의 가정사까지 해결해야 될 막중한 임무(?)에 놓인 감독 허재는 “자꾸 안정환 감독이 했던 말이 생각난다”며 헛웃음을 쏟아낸다. 과연 기상천외한 이유들을 들은 허재 감독은 안정환 감독의 어떤 말이 떠올랐을지 이들의 대화가 기다려진다.

한편, ‘상암불낙스’ 대면식에 이어 출정식이 펼쳐질 이날 전설들은 생애 첫 농구 시합을 경험하게 된다. 이동국은 만화 ‘슬램덩크’를 통해 소박하게 농구를 접해본 사실을 밝히며 ‘농.알.못(농구를 알지 못하는 사람)’임을 고백한다.

뿐만 아니라 홍성흔은 아내에게 인정받기 위한 불꽃 활약으로 코트 위 남다른 움직임을 보인다고 해 과연 ‘상암불낙스’ 첫 평가전은 어떤 결과를 얻을지 주목되고 있다.

사진=JTBC <뭉쳐야 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