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산 세 번째 기록 달성
그룹 ITZY(있지)의 'ICY'(아이씨)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2019년 7월 29일 공개된 'ICY' 뮤비는 18일 오후 1시 34분 경 유튜브 조회 수 2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ITZY는 '달라달라', 'WANNABE'(워너비) 뮤비에 이어 '통산 세 번째 2억 뷰 돌파'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JYP엔터테인먼트(이하 JYP)는 공식 SNS 채널에 'ICY' 뮤비 2억 뷰 돌파 축하 영상을 게재하고 열렬한 성원을 보내준 국내외 팬들과 기쁨을 나눴다.
미니 1집 'IT'z ICY'(있지 아이씨)의 타이틀곡 'ICY'는 JYP 수장이자 K팝 히트곡 메이커 박진영이 작사, 작곡했다.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뜨거운 열정이 넘치는 모습을 담아낸 서머송으로 멤버들은 솔직하고 당찬 가사를 매력적으로 표현해 큰 인기를 끌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한 뮤비는 화려한 비주얼, 파워풀한 안무, 걸크러쉬 매력이 조화를 이뤄 높은 조회 수를 견인했다. ITZY는 'ICY'는 활동 당시 음악방송 12관왕의 영광을 안았고 데뷔곡 '달라달라'의 인기를 이어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서 입지를 확고히 했다.
ITZY는 그룹만의 강점을 살린 퍼포먼스 비디오를 꾸준히 공개하며 '퍼포먼스 퀸'의 진가를 드러내고 있다. 2020년 말과 2021년 초 각종 시상식을 화려하게 장식한 스페셜 무대의 안무 연습 영상, 미국 유명 방송 프로그램 'MTV 프레시 아웃 라이브'(MTV Fresh Out Live) 퍼포먼스 영상 등을 선보였다. 완벽한 합을 자랑하는 군무는 물론 고난도 안무로 짜릿한 쾌감을 선사해 글로벌 K팝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2일에는 데뷔 2주년을 기념해 네이버 NOW.(나우)에서 진행하는 단독 라이브 쇼 '빈틈있지'로 팬들과 만났다. 예지, 리아, 류진, 채령, 유나 다섯 멤버는 설날을 맞아 한복을 곱게 차려입고 신나는 춤을 선보이는 등 무대 위 카리스마와 반전되는 깜찍 발랄한 매력을 대방출해 시청자들을 즐겁게 했다.
(사진제공: JYP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