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3월 첫 방송
SKY·채널A 새 예능프로그램 ‘강철부대’가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3월 첫 방송 예정인 ‘강철부대’에서 ‘리얼 특수부대’의 대격돌에 참가할 부대 리스트를 담은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강철부대’는 최정예 특수부대 출신 예비역들이 팀을 이뤄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싸우는 밀리터리 서바이벌 프로그램이다. 초월적 피지컬과 고도의 멘탈을 요구하는 극한의 미션과 ‘리얼 특수부대’의 자존심을 건 대결이 안방극장을 찾아올 예정이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부대의 마크를 자랑스럽게 내걸고 있는 강철부대원들의 모습이 담겨 있어 시선을 강탈한다. 특전사(특수전 사령부)부터 UDT(해군특수전전단), SDT(군사경찰특임대), SSU(해난구조전대), 707(제707 특수임무단) 그리고 해병대 수색대까지 막강한 참가 6부대 라인업을 완성해 치열한 대결이 예고되고 있다.
그런 가운데 ‘강철부대’의 전략 분석팀은 MC 김성주를 필두로 장동민, 김희철, 해병대 출신 김동현, 707 특임단 장교 출신 최영재와 ‘이달의 소녀’ 츄가 합류, 예비 시청자들의 열렬한 기대와 성원을 이끌어내고 있다. 특히, 장동민은 참가 부대 리스트를 확인한 뒤, “이건 서울대, 하버드, 카이스트 급이야”라며 충격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다.
또한 6개 부대가 참가하는 ‘강철부대’는 각 부대별 4명씩 총 24명의 강철부대원이 대결을 펼친다. 이들 가운데, ‘군알못’ 김희철도 깜짝 놀라게 만든 부대원이 있다고 전해져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과연 군 전문가가 설계한 극한의 미션에서 승리할 최고의 ‘강철부대’는 어느 팀이 될지, 전략 분석팀의 흥미를 자극한 부대원은 누구일지 첫 방송을 향한 기대감이 고조된다.
‘강철부대’는 3월 첫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