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바이오협회, 조직문화 구축 실무교육 실시

입력 2021-06-16 08: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사진제공|한국제약바이오협회

코로나19 조직문화 동향과 기업 대응방안 모색
한국제약바이오협회(회장 원희목)는 29일 서울 서초구 협회 회관에서 제약·바이오기업 조직문화 구축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재택근무 증가와 비대면 커뮤니케이션의 일상화 등 코로나19 이후 변화하고 있는 비즈니스 환경에 대응하고 올바른 조직문화 구축을 지원한다는 취지에서 기획했다. 국내 대기업과 제약·바이오기업의 조직관리 성공과 실패사례를 소개하고 분석한다.

오전에는 ‘COVID19 환경, 조직문화 동향과 기업의 대응방안’을 주제로 국내 제약·바이오기업의 조직문화 활동현황, 코로나19 환경에서의 조직문화 대응 이슈 및 대응방안, 참가사 회사소개와 활동공유 순으로 진행된다. 오후에는 ‘조직문화 관리방안’을 주제로 조직문화 진단, 미션, 비전, 핵신가치 수립 및 내재화 방안, 일하는 방식 혁신, 조직문화 이슈 관련 Q&A 등을 진행한다.

강의는 더밸류즈 경영연구소 정진호 소장이 전담한다. 정 소장은 삼성, 현대차그룹, 네이버, KBS 등 국내기업과 한미약품, 유한양행, GSK 등 제약기업의 컨설팅 및 강의 경력이 있다.

조직문화, 경영혁신, 인사, 교육담당 직무 담당자라면 협회 회원사 여부에 상관없이 협회 홈페이지의 ‘알림&신청-신청’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