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철부대 티셔츠 나왔다”

입력 2021-06-23 14: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이랜드 스파오 채널A ‘강철부대’와 협업 상품 출시


이랜드월드의 SPA(제조직매입) 패션브랜드 스파오가 23일 채널A 인기 예능 ‘강철부대’와 협업한 상품을 내놓았다.


협업 상품은 티셔츠 9종으로 구성했다. 프로그램 속 등장하는 특수부대 마크와 슬로건 및 명장면을 활용해 디자인했다.


특히 부대원의 팀워크가 돋보였던 IBS 보트 미션, 타이어 미션, 행군 미션 등 강철부대 명장면을 녹여낸 티셔츠는 상품 출시 전부터 프로그램 애청자들의 기대를 모았다.


스파오가 SNS와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진행한 고객조사를 통해 협업 상품의 디자인을 미리 접한 팬들과 애청자들은 “내가 응원하는 부대와 감동스러운 명장면을 티셔츠로 다시 보니 재미있고 새롭다”, “좋아하는 팀의 부대 마크와 구호가 담긴 티셔츠를 소장해 프로그램 종영 후에도 계속 응원하고 싶다” 등의 긍정적 반응을 보였다.

출시 기념으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강철부대 출연자들의 친필 사인이 담긴 티셔츠를 증정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스파오 측은 “강철부대를 즐겨 보는 애청자들이 프로그램 종영 후에도 추억을 회상할 수 있도록 기획한 협업 상품으로, 각 특수부대의 핵심요소를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하반기에도 TV 예능 및 캐릭터와의 지속적인 협업으로 고객에게 신선함과 즐거움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