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이달의 소녀 하슬 복귀→완전체 컴백 “공중파 1위 목표”

입력 2021-06-28 1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이달의 소녀 하슬 복귀→완전체 컴백 “공중파 1위 목표”

그룹 이달의 소녀가 드디어 완전체로 돌아왔다. 앨범으로는 2년 5개월 만이다.

28일 오후 4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이달의 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앤드) 발매 기념 쇼케이스. 이날 이달의 소녀는 타이틀곡 'PTT (Paint The Town)'(피티티 (페인트 더 타운))과 수록곡 ‘WOW’의 무대를 선보이고 취재진과의 질의응답에 임했다.



이달의 소녀의 새 미니앨범 '&'는 경계를 넘어 더 큰 변화를 이룬 이달의 소녀가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함께(&) 정형화된 규칙을 깨고 하나가 된 이야기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PTT (Paint The Town)'(피티티 (페인트 더 타운))를 비롯해 인트로곡 '&'(앤드), 'WOW'(와우), 'Be Honest'(비 어네스트), 'Dance On My Own'(댄스 온 마이 온), 'A Different Night'(어 디프런트 나잇), 'U R'(유 알)까지 총 7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PTT (Paint The Town)'는 이제까지 이달의 소녀가 발매한 곡 중에 가장 강렬하고 폭발적인 에너지가 담긴 댄스 힙합 장르의 곡이다. 볼리우드(Bollywood) 노래의 모든 필수 요소가 결합된 이 곡은 이달의 소녀의 세계관을 전적으로 담아낸 것은 물론 금기에 갇히거나 남의 눈치를 보지 않고 주체적으로 스스로 확립하여 우리만의 색으로 'Paint The Town' 하겠다는 포부를 담았다.

이번 앨범이 특별한 이유는 멤버 하슬이 복귀하면서 드디어 완전체로 모였다는 것. 하슬은 지난해 1월 건강상의 이유로 활동을 중단했던 바. 이달의 소녀는 2년 5개월 만에 12인 완전체로 앨범을 발매하게 됐다. 하슬은 “컴백을 준비하면서 많이 긴장했다. 팬미팅과 콘서트도 함께 준비했는데 멤버들이 긴장을 많이 풀어줘서 많은 도움을 받았다. 몇 시간 후면 앨범이 나오는데 아직 믿기지 않는다”며 “멤버들과 함께 무대에 선다는 것만으로 너무 행복하다”고 고백했다. 이달의 소녀는 “하슬과의 완전체 활동을 멤버들도 팬들도 오래 기다려왔다. 이열치열 더 뜨겁고 강렬한 우리 활동 기대해줬으면 좋겠다”며 “빈자리가 컸다. 이제야 12명의 완전체 퍼포먼스가 완성됐다. 하슬이 돌아와서 기쁘고 더욱 끈끈해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달의 소녀는 지난해 10월 발매한 '12:00’으로 빌보드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에 112위로 진입했다. 미국을 포함한 아이튠즈 51개국 앨범 차트 1위, 케이팝 걸그룹 최초 북미 라디오 차트 9주 연속 진입 등 유의미한 기록을 경신했다. 이들은 “지난 활동 때 예상하지 못한 성과를 이뤄서 팬들에게 감사하기도 했고 놀라기도 했다. 더 열심히 해서 이번 컴백 더 멋진 성과 이뤄내도록 하겠다. 완전체로 돌아온 만큼 완벽한 무대를 보여드리고 싶다. 건강하고 즐겁게 활동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번 활동의 목표는 공중파 음악 방송 1위와 건강한 컨디션을 유지하며 활동을 마무리하는 것. 희진은 “해외 글로벌 차트 뿐 아니라 공중파 음악 방송 1위까지 목표를 잡고 활동하고 싶다”고 바람을 드러냈다. 김립은 “국내는 물론 다양한 글로벌 차트에서 좋은 기록을 세우면 너무 좋겠지만 오랜 시간 보지 못했던 팬들에게 음악과 퍼포먼스를 보여드리고 싶다. ‘소금쟁이 춤’ 등 우리 춤을 유행시키고 싶다. 팬들과 함께 즐겼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밝혔다.

더불어 이달의 소녀는 “아무도 아프지 않고 행복하게 활동을 이어가는 것이 목표다. 이달의 소녀는 모두 모였을 때 진정한 힘을 낼 수 있기 때문에 모두의 건강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이들은 “많은 분들에게 사랑 받을 수 있는 그룹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열심히 노력하겠다. 12명이서 마음 맞춰서 행복하게 활동할테니 지켜봐주시면 좋겠다. 글로벌 흥행 대세를 넘어 전 연령을 아우르는 차세대 핵심 걸그룹이 되겠다”고 전했다.

이달의 소녀의 네 번째 미니앨범 ‘&’는 오늘(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앨범 발매 기념 온라인 콘서트 '이달의 소녀 LOOΠΔ On Wave [LOOΠΔTHEWORLD : &]'도 함께 개최한다.

사진|블록베리크리에이티브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