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 ‘Y’ 1위…싸이월드 BGM, 이은미 ‘애인 있어요’ 새 음원 공개

입력 2021-07-26 09: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BGM(배경음악)이 이용자들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가운데 이를 다시 부른 소유의 ‘Y’ 등이 새로운 힘을 발휘하고 있다. 싸이월드 부활에 앞서 미니홈피 BGM 데이터를 분석해 집계한 역대 톱 100곡을 리메이크하는 ‘싸이월드 BGM 2021’ 프로젝트 역시 다섯 번째 음원인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 리메이크곡을 내놓는 등 순항 중이다.

싸이월드 서비스 재개하는 싸이월드와 슈퍼맨씨엔엠은 최근 ‘싸이월드 BGM 2021’ 음원을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소유의 ‘Y(Please Tell Me Why)’를 비롯해 기프트)의 ‘기억을 걷는 시간’, 가호의 ‘Officially Missing You’, 에일리의 ‘눈의 꽃’ 등을 잇따라 내놓았다.

이 가운데 소유의 ‘Y’는 6월29일 선보여 26일 현재 네이버 음원차트 바이브에서 정상에 올랐다. 싸이월드 미니홈피 BGM에 대한 이용자들의 진한 추억과 새로운 감성을 엿보게 한다.

또 에일리의 ‘눈의 꽃’ 뮤직비디오는 공개 이틀 만에 27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싸이월드와 슈퍼맨씨엔엠은 다섯 번째 음원을 선보인다.

이은미의 ‘애인 있어요’를 리메이크한 음원으로, 이를 다시 부른 가수는 28일 티저영상과 함께 공개된다.

‘애인 있어요’는 2005년 이은미의 정규 6집 타이틀곡으로, 그의 허스키 보이스와 절절한 감성이 어우러져 ‘이은미표 발라드’의 대표적인 노래로 꼽힌다.

특히 싸이월드 미니홈피의 많은 이용자들이 BGM으로 이 노래를 선택해 더욱 회자됐다.

이에 따라 어떤 가수가 이를 다시 불렀는지 호기심을 키워가고 있다.

한편 싸이월드 BGM은 2002년 7월 오픈한 미니홈피의 배경음악으로 3년 4개월 만에 음원 구매 1억건을 돌파하며 아이튠즈에 이어 세계 두 번째 규모를 자랑했다. 국내 대표적인 음원 서비스로 각광받았다.

‘싸이월드 BGM 2021’은 이 같은 힘을 부활시키며 올해 12월까지 모두 20개팀(명)의 아티스트가 매주 음원을 선보이는 프로젝트이다.

싸이월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오리지널 콘텐츠인 뮤직비디오를 독점 공개하고 있다.

윤여수 기자 tadada@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