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MU, 샘 김 출연 ‘EVEREST’ 오피셜 비디오 공개

입력 2021-08-08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AKMU의 컬래버레이션 앨범 마지막 트랙 'EVEREST' 오피셜 비디오가 8일 공개됐다.

피처링 아티스트로 참여한 샘 김이 오피셜 비디오에도 직접 출연, 이수현과 더불어 'EVEREST' 노래에 담긴 의미와 감동의 크기를 더했다.

샘 김은 리드미컬한 기타 연주와 함께 등장했다. 이후 그는 건물 곳곳을 누비며 노래를 이어 나갔다. 같은 공간, 다른 층에 있는 이수현도 마찬가지. 두 사람의 음악적 호흡으로 고조되는 분위기 속 이들의 공간에는 삭막한 기류 대신 생동감이 흘렀다.

이내 샘 김과 이수현은 한자리에서 만나 역동적인 라이브 무대를 탄생시켰다. 'EVEREST'라는 노래 제목과 달리, 가장 높은 곳이 아닌 낮은 곳에서 관중들의 환호를 받는 이들의 무대 장면은 보는 이에게 벅찬 감동을 안겼다.

'EVEREST'는 높은 경지에 도달한 사람들에 대한 찬사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표면적인 산꼭대기의 의미를 넘어 꿈을 정복하기 위해 자신을 이겨낸 모든 이에게 존경심을 표현한 노래이기도 하다.

곡에 담긴 의미와 오피셜 비디오를 통해 펼쳐진 가슴 뭉클한 서사는 많은 이에게 위로와 희망을 전했다. 특히 제32회 도쿄 올림픽 폐막을 앞둔 오늘,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선수들의 강한 의지와 열망을 떠올리게 한다는 평을 받으며 진한 여운을 남겼다.

'EVEREST'를 끝으로 AKMU는 앨범 [NEXT EPISODE]에 수록된 7개 트랙 오피셜 비디오를 모두 공개했다. 각 오피셜 비디오는 옴니버스 형식으로 유기성을 띠며 이번 앨범 주제인 '초월자유'를 아울렀다. 정형화된 틀을 깨고 매번 새로운 도전에 나서는 AKMU를 향한 기대감이 더욱 커진 이유다.

AKMU는 컬래버레이션 앨범 [NEXT EPISODE]를 통해 한층 성숙하고 깊어진 음악 세계로 호평받고 있다. 타이틀곡 '낙하'(with 아이유)는 국내 주요 음원 차트 정상을 밟았으며, 이뿐 아니라 앨범에 수록된 전곡이 상위권에 올라 고르게 사랑받았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 | YG엔터테인먼트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