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영케이 10월 12일 카투사 입대 “솔로 앨범 준비”

입력 2021-08-16 20: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영케이 10월 12일 카투사 입대 “솔로 앨범 준비”

데이식스(DAY6) 영케이(Young K)가 입대를 직접 발표했다.

영케이는 16일 V라이브 영상을 통해 두 가지 소식을 전했다. 첫 솔로 앨범 발표와 입대였다. 그는 “솔로로 데뷔한다. 미니앨범으로 발매되는데 어떤 곡이 있을지는 조만간 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영케이는 “왜 이렇게 앨범을 빨리 준비했냐면 아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내가 국방의 의무를 다하러 가게 됐다. 10월 12일에 군대에 간다. 내가 먼저 말씀드리고 싶어서 찾아왔다”면서 “(입대 전에) 최대한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열심히 빨리 (앨범을) 준비했다. 최대한 많이 좋은 모습, 행복한 모습 보여드리고 싶었다. 내가 할 수 있는 최선이 좋은 음악과 좋은 모습인 것 같아서 하나의 앨범을 준비했다. 지금도 계속 준비하고 있다. 슬퍼하지 말고 걱정 말라. 최대한 웃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고백했다.

영케이는 군대와 관련해 “카투사에 붙었다”고 설명하며 “맛있는 것도 많이 먹고 올 것 같다. 잘 할 거고 밥도 잘 먹고 건강할 것이니 너무 걱정 마시라. 가기 전까지 할 것도 너무 많고 날도 많이 남았다. 울지 말라”고 팬들을 위로했다.

그러면서 “솔로 앨범 기대 많이 해줬으면 좋겠다. 솔직히 준비하면서 내가 얼마나 부족한 인간인지 많은 것을 깨달았다. 지금도 너무 떨리고 긴장되는데 용기내고 있다. 솔로 앨범 재밌게 해보겠다”면서 “조금 이따가 라디오에서 만나요”라고 전했다. 영케이는 지난해 11월부터 KBS Cool FM ‘DAY6의 키스 더 라디오’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영케이가 소속된 DAY6의 유닛 DAY6 (Even of Day)(데이식스 (이븐 오브 데이))는 지난달 5일 미니 2집 'Right Through Me'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뚫고 지나가요'로 활동했다. 지난 8일에는 첫 온라인 콘서트를 개최하고 글로벌 팬들을 만났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