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F9 찬희, 불운 인생캐 추가 (‘징크스’)

입력 2021-10-05 06: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SF9 강찬희가 드라마 '징크스'에서 운은 없지만 사랑스러운 캐릭터를 소화하며 탁월한 연기력을 보여준다.

강찬희는 오는 6일(수) 오전 9시 첫 공개되는 드라마 '징크스'를 통해 ‘불운’이라는 키워드로 점철된 독특한 필모그래피를 추가한다.

'징크스'(연출 남태진, 극본 문운영는 재채기를 할 때마다 불운이 터지는 징크스를 지닌 규한(강찬희 분)이 짝사랑녀의 진심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판타지 공감 로맨스다.

2009년 아역배우로 데뷔해 어느덧 13년차 배우가 된 강찬희는, 어린 시절부터 소위 ‘사연 있는’ 캐릭터들을 자연스러운 연기력으로 소화해 왔다. 가족 간의 비극을 목격하게 된 소년부터 억울하게 범죄자라는 누명을 쓰게 된 학생, 루머로 고통받았던 아이돌 멤버 등 안타까운 불행과 불운을 겪는 캐릭터들의 아픔을 표현하며 ‘불운 전문 연기돌’이라는 이색 수식어를 얻기도. 그는 순수한 눈빛과 표정은 물론 깊이 있는 연기력으로 캐릭터의 사연에 시청자들을 과몰입시키며, 지켜보는 것만으로도 가슴이 아리고 마음이 쓰이는 캐릭터들을 탄생시켜 왔다.

'징크스'에서 그는 이전의 필모그래피와는 또 다른, 사랑스러운 불운 소년이라는 이색 캐릭터를 소화할 예정이라 벌써부터 관심을 받고 있다. 강찬희가 맡은 규한은 재채기만 하면 바라지 않았던 재수 없는 사건들이 연달아 터지는 징크스를 지닌 대학생이다.

강찬희는 시도 때도 없이 터지는 재채기 징크스로 학교 친구들, 아르바이트하는 매장 사장님, 심지어 짝사랑녀에게도 무시를 당하는 짠한 청춘의 모습을 그려내며, ‘억울力’을 한층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규한은 삶이 흔들리는 비극적 불행을 겪었던 전작들의 캐릭터보다는 비교적 일상적이고 가벼운 불운을 겪지만, 매일 쏟아지는 사건들 속에서도 꿋꿋이 하루하루를 살아가는 모습이 더욱 매력적인 캐릭터라, 많은 예비 시청자들이 현실 감정 이입을 느끼며 응원과 관심을 쏟아내고 있다.

강찬희는 드라마 속 불운 캐릭터를 역이용한 이색 영상을 통해 또 한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카카오TV 공식 SNS를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는 강찬희가 규한의 아르바이트 동료이자 시크한 냉미녀인 세경 역 우주소녀 은서와 나란히 “'징크스' 절대 시청 금지”를 외친 후 재채기를 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낸다. 바라는 것이 반대로 이뤄지는 규한의 재채기 징크스를 이용한 이 영상을 본 이들은 “배우들이 시청 금지를 외치는 영상은 처음”이라며 흥미롭다는 반응을 보여, 벌써부터 이들의 재채기 징크스가 통한 듯 많은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징크스'는 각 15분 내외, 총 10부로 매주 수, 토요일 오전 9시 카카오TV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