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소민X김윤슬, SF공포 메인 포스터 공개 (‘희수’)

입력 2021-10-06 04: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TV 시네마 ‘희수’가 메인 포스터 2종을 공개하며 전무후무한 ‘SF공포’ 장르의 탄생을 알렸다.

오는 10월 22일(금) 첫 방송 예정인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TV 시네마’의 첫 작품 ‘희수’(연출 최상열/ 극본 염제이)는 여섯 살 난 딸을 교통사고로 잃은 부모가 상실감에서 벗어나지 못한 채 하루하루를 살아가다 VR로 죽은 딸을 복원시키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특히 ‘희수’는 KBS에서 최초로 시도하는 영화 프로젝트 4편 중 첫 번째 작품으로, 애틋한 가족애가 담긴 스토리에 ‘SF공포’라는 새로운 장르를 접목해 이제껏 경험해 본 적 없는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런 가운데 5일(오늘) 공개된 포스터에는 묘한 분위기를 풍기는 김윤슬(희수 역)과 전소민(황주은 역)이 담겨있어 눈길을 끈다. 드넓은 꽃밭 한가운데에서 강아지를 안고 있는 김윤슬의 표정에서 외로움과 섬뜩함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여기에 ‘엄마 나 잊으면 안 돼’라는 문구는 교통사고로 세상을 떠난 자신의 마음을 대변하는 듯해 안타까움을 더한다.

그런가 하면 또 다른 포스터에는 문을 통해 딸이 있는 가상의 세계로 온 전소민의 모습이 담겨있다. 초점을 잃은 눈으로 허공을 응시하고 있는 그녀의 표정은 딸을 잃은 엄마의 애처로운 모성애가 느껴지기도. 뿐만 아니라 ‘어디든 갈게, 다시 만날 수 있다면’이라는 문구는 죽은 딸을 기억하기 위해 그녀가 어떤 행동을 하게 될지, 예측불가 스토리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이렇듯 ‘희수’는 포스터만으로도 흥미진진한 스토리와 전소민의 명품 연기를 예고하며 예비 시청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UHD KBS 드라마 스페셜 2021–TV 시네마 ‘희수’는 KBS 2TV에서 오는 10월 22일(금) 밤 11시 20분 첫 방송 되며,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wavve와 Btv에서는 2주 전에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사진 제공: KBS 2TV <드라마 스페셜 2021> - TV 시네마 ‘희수’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