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그룹 일우재단, 제12회 일우사진상 공모

입력 2021-10-18 13: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2일부터 11월22일까지 온라인 접수
-사진 활용 제작한 모든 예술작품 대상
한진그룹 산하 공익재단인 일우재단은 역량 있는 사진작가를 발굴해 세계적인 작가로 육성하는 ‘12회 일우 사진상’ 공모를 한다.


일우사진상은 예술, 다큐멘터리부터 사진을 기초로 회화나 영상과 접목시킨 작품 등 사진을 활용해 제작한 모든 작품을 대상으로 선정하고 있다. 한진그룹은 국제무대에서 경쟁력을 가진 유망한 신인작가를 후원하고 세계적인 사진작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고자 2009년에 이 상을 제정했다. 이와 함께 대한항공 서소문빌딩 로비에 무료 전시공간 ‘일우스페이스’를 운영하고 있다.


‘12회 일우사진상’은 ‘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 중 전시부문과 출판부문에서 각 1명,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 등 3명을 선정한다. 이번에 ‘올해의 특별한 작가’ 부분에는 보도사진 부문과 자연 및 환경 다큐멘터리 부문의 지원자를 통합하여 선정한다. 공모는 22일부터 11월22일까지며 응모는 지원서와 주제별 포트폴리오를 일우사진상 홈페이지 양식에 따라 일우재단 웹하드에 업로드하면 된다.


‘올해의 주목할 만한 작가’에 선정된 작가 중 전시부문 선정자에게 2000만 원 규모에서 작품제작 활동비 및 일우스페이스 개인전 개최를 제공한다. 출판부문에게도 단독 작품집 출판과 일우스페이스 개인전 기회를 지원한다. 또한 ‘올해의 특별한 작가’ 1명에게는 2000만 원 규모에서 전시 또는 출판활동을 작가와 협의해 지원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