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존, 오늘(20일) ‘지리산’ OST 발표

입력 2021-11-20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공-에이스토리, 모스트콘텐츠

싱어송라이터 오존이 tvN 토일드라마 ‘지리산’ OST 여섯 번째 주자로 발탁되었다.

오존이 부른 ‘Stay’는 섬세하고 서정적인 피아노 선율과 마음을 어루만지는 듯한 오존의 감미로운 음색이 편안한 위로와 위안을 안겨주는 곡이다. 코러스에 반복적으로 등장하는 ‘Wish you stayed’는 ‘이강’(전지현 분)과 ‘현조’(주지훈 분) 두 사람의 서사를 대변하듯 쓰여졌으며, 한 편의 시처럼 전개되는 가사가 특징적이다.

담백하면서도 섬세한 보컬과 몽환적인 멜로디의 음악으로 대중의 큰 사랑을 받아온 싱어송라이터 ‘오존’은 정규 앨범 발매 이전부터 각종 페스티벌의 러브콜을 받으며 이례적인 스포트라이트를 받았다. 이후 ‘미스터 션샤인’,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등의 히트 드라마 OST에 참여해 목소리를 더했으며, 올해 초 엠넷 음악 경연 프로그램 ‘포커스’에 출연하여 결승에 진출하는 등 실력파 뮤지션으로서 입지를 굳게 다지고 있다.

‘Stay’는 ‘지리산’의 개미 음악감독과, 시적인 가사와 멜로디 메이킹으로 사랑받는 지다(JIDA)가 지리산 OST Part.4 ‘Yours – 진’에 이어 작사에 참여했으며, 국립공원의 레인저와 리스너들에게 특별한 휴식을 전하는, 산 중턱에서 바라본 따뜻한 풍경 같은 노래가 될 예정이다.

오존이 참여한 ‘지리산’ OST Part.6 ‘Stay’는 오늘 20일(토) 18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지리산'은 매주 토, 일요일 밤 9시 tvN에서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