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랜드, 건국대와 디지털 리조트 전환 업무협약

입력 2022-01-04 13: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왼쪽)과 전영재 건국대학교 총장

고객경험관리시스템 데이터 바탕 스마트리조트 전환
강원랜드는 4일 하이원 그랜드호텔에서 건국대학교와 리조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연구와 인재양성 프로그램 개발 등에 협력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디지털 전환 공동 R&D 구축, 디지털 인재양성을 위한 커리큘럼 개발 및 공유, 하이원리조트 시설 및 서비스 이용 제휴 등이다. 강원랜드는 협약 이후 지난해 9월 리조트 최초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고객경험관리시스템(CXM)을 통해 수집한 데이터를 토대로 고객 요구가치를 반영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해 스마트리조트 전환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양 기관은 앞으로 산학협력 교류를 통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디지털 인재 양성과 건국대학교 교직원 등이 하이원 이용 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제휴사업도 약속했다.

이삼걸 강원랜드 대표이사는 “급변하는 트렌드와 고객 니즈를 신속하게 파악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데이터를 분석하는 것이 중요과제”라며 “리조트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략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공동사업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3일 정보전략실을 디지털혁신실로 변경하고 산하에 디지털전략팀을 신설해 디지털 기반의 업무 실행과 영업시스템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