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대 간 공명이 남긴 소감 “‘바달집3’ 사랑 감사”

입력 2022-01-07 08: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군대 간 공명이 남긴 소감 “‘바달집3’ 사랑 감사”

배우 공명이 '바퀴 달린 집3'의 힐링 막둥이로 활약, 매주 목요일 저녁 시청자들에게 기분 좋은 웃음을 안겼다.

공명이 지난 6일 종영한 tvN 예능프로그램 '바퀴 달린 집3'(연출 강궁, 김효연, 이하 '바달집3')에서 '힐링 막둥이'로 활약, 성동일, 김희원의 사랑을 듬뿍 받으며 웃음과 힐링을 선사했다. 또한 공명은 시종일관 웃음기 어린 모습과 자연스레 묻어나는 애교로 입덕을 유발하는 등 '공명 앓이' 신드롬을 양산해냈다. 이에 '바달집3'로 공명이 남긴 것들을 되돌아본다.



#'힐링 막둥이'의 합류! 전 시즌 통틀어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공명이 '바달집3'의 새 막내로 합류, 캠핑 형님들인 성동일, 김희원과 특급 케미를 뽐냈다. 앞서 방송된 1회에서 공명은 서글서글한 붙임성과 자연스러운 애교, '캠핑 고수'의 모습으로 첫 캠핑부터 '합격점'을 받으며 '힐링 막둥이'로 등극, 형님들의 특급 칭찬을 자아냈다. 특히 김희원은 "오늘 명이를 처음 봤는데 너무 좋다. 농담 아니고 너무 좋다"며 애정을 드러내기도. 이러한 공명의 '힐링' 매력이 통했을까 '바달집3' 1회 시청률은 수도권 가구 최고 8.2%까지 치솟으며 전 시즌을 통틀어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는 기염을 토했다.

#기분 좋은 웃음+자연스레 묻어나는 애교! 강궁 PD가 꼽은 '국민 호감 배우'
공명은 보기만 해도 힐링 되는 기분 좋은 에너지를 자랑하며 '바달집3'의 '힐링 막둥이'로 자리매김했다. 공명은 어떤 상황에서도 해맑게 웃어 보이는 모습은 물론 궂은일도 척척해내는 등 형님들의 손발을 자처하며 '일등 일꾼'의 모습을 보였다. 이에 '바달집3'의 연출을 맡은 강궁 PD는 공명을 '국민 호감 배우'로 꼽기도 했다. 강궁 PD는 "첫 여행을 마치고 성동일, 김희원 형님이 경쟁이라도 하듯이 제작진에게 '공명이 너무 좋다'고 이야기 했다"며 "주변에서 왜 그렇게 사랑을 받는지, 제작진도 너무 잘 알 것 같다"고 극찬을 전했다.

#성동일, 김희원부터 이하늬까지 이 구역의 진정한 '케미킹'
공명은 '캠핑 형님'인 성동일, 김희원은 물론 매 회차 출연하는 게스트들과 찰떡 케미를 자랑했다. 특히 곶감을 권유하는 이하늬에게 애교스럽게 맞받아치는 순간과 게스트 천우희와 '달달 케미'를 선보였던 장면은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며 각종 SNS를 뜨겁게 달궜다. 이밖에도 공명은 류승룡과 '형제 케미', 정해인과 '찐친케미'까지 선보이며 '케미킹'으로 떠올랐다. 이에 공명은 가장 기억에 남는 게스트로 첫 손님 이하늬를 언급, "모든 장면 하나하나 인상 깊고 재밌었지만, 저를 위해 손님으로 와준 하늬 누나와 함께 한 첫 여행이 기억에 남고 뜻깊었다"며 당시를 회상했다.

이렇듯 공명은 자연스레 묻어나는 애교와 바쁘게 일하는 와중에도 웃음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바달집3'에서 '힐링 막둥이'로 활약, 시청자들의 매주 목요일 저녁을 따뜻하게 물들였다. 수많은 사랑을 받은 만큼 '바달집3'와의 이별이 아쉬울 터. 공명은 "'바퀴 달린 집3'를 사랑해주신 시청자 분들께 감사하다"며 진심 어린 인사를 전했다. 또한 "'캠핑 형제'로 함께한 성동일, 김희원 선배님들과 스태프 분들이 너무 좋아해주시고 편하게 대해주셔서 가끔 카메라가 있는 지도 까먹을 정도였다. 모든 분들께 감사 인사를 전하고 싶다"며 '바달집3'를 향한 남다른 애정과 감사 인사를 전했다.

지난해 12월 14일 현역으로 입대한 공명은 영화 '시민덕희'와 '한산: 용의 출현', '킬링 로맨스' 촬영을 마치고 개봉을 기다리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