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뭐’ 유재석 연예대상 비하인드 ft.이효리 [TV북마크]

입력 2022-01-09 18: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놀뭐’ 유재석 연예대상 비하인드 ft.이효리 [TV북마크]

‘놀면 뭐하니?+’가 ‘2021 MBC 방송연예대상’ 비하인드를 대방출, 패밀리들의 우정이 한층 무르익은 웃음과 감동의 순간을 생생하게 전했다. JMT 유본부장(유재석), 정과장(정준하), 하사원(하하)은 ‘무한상사’ 때부터 이어온 美친 바이브로 새해부터 베스트커플상을 응원케 하는 대환장 액션과 특급 호흡을 뽐내며 안방을 초토화시켰다.

8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연출 김태호 김윤집 김진용 왕종석 신현빈 작가 최혜정)에서는 지난달 29일에 열린 ‘2021 MBC 방송연예대상’ 비하인드 및 JMT 유본부장의 이야기가 공개됐다.

9일 시청률 조사 회사 닐슨 코리아에 따르면 전날 방송된 ‘놀면 뭐하니?+’는 수도권 기준 8.2%의 시청률을 기록했다. 또한 광고 관계자들의 주요 지표이자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 지표인 2049 시청률에서는 수도권 기준 5.4%를 기록해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중 1위의 주인공이 됐다.

최고의 1분은 ‘놀면 뭐하니?+’ 유본부장이 먹던 음식을 싸가라는 정과장의 말에 분노게이지가 폭발해 두상다짐을 하는 장면(19:39)으로, 수도권 기준 9.4%를 기록했다.

4년 만에 방송 연예대상에 참석한 정준하, 하하는 “감회가 남다르다”고 소감을 밝혔다. 연예대상이 처음이라는 미주는 “떨려서 잠도 못 잤어요. 시상하러 왔지 앉아 보는 건 처음”이라며 기뻐했다.

MSG워너비 멤버들이 대기실을 찾았다. 지석진은 미주를 향해 “유재석 열차 타고 제일 뜨는 애 아니냐”라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이에 하하가 “형 지금 제일 앞좌석에 타 있는 거 모르냐”고 지적하자, 지석진은 이미 내렸다며 “너는 다시 탔더라”고 맞불놓았다. 유재석은 “하하는 내가 기관실에서 늘 안고 다닌다”고 종지부를 찍어 폭소케 했다.

본격적인 시상식이 진행됐고, 신인상을 수상한 미주는 울다 웃다 수상소감으로 막내미를 뽐냈다. 이어 토요태(유재석, 하하, 미주)가 베스트 커플상을, 정준하와 하하는 베스트 캐릭터상을, 신봉선은 최우수상을 받았다. 신봉선의 수상에 미주는 자신이 받은 듯 눈물을 쏟아 돈독한 패밀리십을 드러냈다.

대상 시상 전 유재석은 싹쓰리, 환불원정대로 호흡 맞춘 이효리와 재회했다. “오빠 괜찮았어?”라며 유재석의 건강을 챙긴 이효리는 미뤘던 토크를 펼쳤다. 유재석이 대상을 수상하자, 이효리는 가장 먼저 축하해 국민남매 케미를 자랑했다. 이날 대상을 포함해 10관왕을 달성한 ‘놀면 뭐하니?’는 이날 추억을 기념 사진으로 남겨 훈훈함을 더했다.

이어 JMT 주식회사의 유본부장(유재석)이 등장해, 꿀잼지수를 높였다. 유본부장은 우동집에서 재기 발랄했던 면접자 이미주와 우연히 재회했다. 이미주는 “잘 지내셨어요? 보고싶었어요”라며 무맥락 직진 멘트로 유본부장을 당황케 했고, 유본부장은 “이게 로맨스물이 아니에요!”라고 폭주하는 이미주를 말렸다.

이미주는 “‘연예대상’에서 대상 탄 분이 대단하다”면서 유재석 대상 수상을 소환했다. 그러자 유본부장은 “그 사람도 여러 가지 고민이 많았을 거예요. 한편으론 대상을 받는 게 감사한 일이긴 한데 여러가지로 죄송스러운 마음도 있고 여러가지 감정이 교차하는 거죠”라며 본캐의 진심을 대신 전했다.

과거 아이돌로 활동했다는 이미주는 ‘Ah-Choo’(아츄)를 불렀다. 이어 이미주는 연습생부터 활동을 10년 했다면서 “후회 없는게 많은 것을 얻고 배웠다. 많이 놀러 다니진 못했지만 얻은 것이 되게 많다”라고 러블리즈 활동 소감을 말했다.

이미주는 “제발 카톡 가입 좀 하시라”고 대뜸 사정하며 JMT 세계관을 붕괴시키는 속마음을 고백해 폭소케 했다. 이어 “혼자만 단체방에 없으시다. 답답해 죽겠다. 제가 또 ‘이때 만날 건데 어떠신가요?’라고 다시 연락을 드려야 하잖냐”라고 불편함을 호소했다. 이미주는 멈추지 않고 “왜 이렇게 튕기시냐. 가입 좀 하시라”고 거듭 부탁하기도.

이에 유본부장은 “저 진짜 이런 얘기 해도 될지 모르겠는데 저 I”라고 속삭이며 쏟아지는 SNS 연락들이 버겁다고 고백했다. 이미주는 MBTI가 똑같다며 격한 공감대를 형성했다. 또한 전화벨이 울리자 “오빠, 전화하지 말랬잖아”라는 말로 토요태 노래를 소환했고, 유본부장은 “이렇게까지 이어지는 거야?”라며 JMT와 토요태를 잇는 소름 돋는 세계관 연결고리에 놀라워했다.

그런가 하면 ‘무한상사’에서 함께 했던 유본부장과 하사원, 정과장의 만남 역시 티키타카 꿀케미로 특급 재미를 안겼다. 채용 결과 연기에 서운하다는 하사원은 “답답해서 그래요. 오늘 술 한 잔 먹고 싶어서 나온 거예요. 4인 맞춰서 가면 되잖아요”라고 따졌다. 유본부장은 “누구로 맞춰? 일곱 명 중에 셋 남았잖아!”라고 소리쳐 숙연케 했다.

또 하사원이 전무 신미나(신봉선)의 ‘허즈방구뽕’이 마이사(차승원)라는 소문이 있다며 사내 비밀연애 의혹을 제기했으나 유본부장은 “아직 거기까지 대본 안 나왔다”고 현실 ‘팩폭’을 날렸다.

정과장은 다이어트를 한다면서도 휘핑크림을 올린 달달한 음료와 케이크를 잔뜩 시켜 유본부장을 뒷목 잡게 했다. 눈치 없이 계속 속말을 꺼내는 정과장의 깐족 모드에 결국 유본부장이 폭발했고 하사원은 일촉즉발의 상황으로 치닫는 두 사람을 말리며 진땀을 뺐다.

결국 유본부장과 정과장은 서로 기싸움을 펼치다 치고 받는 대환장 액션으로 폭소를 유발했다. 정과장의 애교 마술로 유본부장의 마음이 사르르 녹는 것도 잠시, 말리는 하사원을 믿고 한껏 센 척하며 ‘두상 다짐’을 벌이며 다투는 반 백살들의 진한 우정(?)이 숨쉴 틈 없는 웃음폭격을 안겼다. 정과장, 하사원의 운명은 어떻게 될 지 궁금증을 자아냈다.

방송 말미엔 귀호강 특급 라인업으로 무장한 ‘도토리 페스티벌’이 예고되며 기대감을 더욱 고조시켰다. ‘도토리 도둑’ 윤하-에픽하이-양정승&노누&KCM-써니힐-아이비-성시경 그리고 토요태의 ‘Still I Love You’(스틸 아이 러브 유) 무대가 최초 공개돼 기대감을 고조시켰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