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공사 “자연을 트레킹하면서 환경도 보호한다”

입력 2022-01-13 17: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원도관광재단·승우여행사 협업 ESG 여행구독 출시
-NO플라스틱·플로깅 동의, 25% 할인 및친환경 기념품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는 글로벌 산업환경 변화에 따른 관광산업 분야의 ESG 가치 확산을 위해 강원도관광재단(대표이사 강옥희), 승우여행사와 협업해 ‘강원 ESG 불착(불편하지만 착한) 트레킹 여행구독 상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여행 일정 동안 일회용 제품을 사용하지 않는 ‘No 플라스틱’과 트레킹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으로 구성된 ESG 캠페인이 포함되어 있다. 여행상품을 구매하면서 ESG 캠페인 참가에 동의하는 소비자에게는 정상가 대비 25% 특별 할인과 친환경 기념품을 제공한다. 현장에서 지급되는 생분해 봉투를 활용해 플로깅을 실시하면 5% 여행사 포인트도 추가 적립된다.

일정기간 동안 상품별로 5~7회 매회 다른 코스를 여행하는 여행구독 상품으로 계절·지역별로 다양한 4개 테마로 구성했다.

1~3월에는 강원 눈꽃 트레킹’을 진행하고 5~9월에는 ‘강원 들꽃 트레킹’, 5~11월 ‘강원 옛길 트레킹’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동해의 푸른 바다를 일주할 수 있는 ‘강원 해파랑길 트레킹’을 상반기와 하반기에 한번씩 실시한다. 참가 인원은 상품별 40명 한정이다. 백신접종 완료자만 상품 구매가 가능하며,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수칙을 준수해 진행될 예정이다. 상품구매 및 관련 자세한 사항은 승우여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여옥 한국관광공사 강원지사장은 “ESG경영 트렌드에 발맞춰 환경 친화적인 여행 테마를 지속 발굴해 관광업계의 새로운 수익 모델 창출에 힘쓸 예정”이라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