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제주에 친환경 매장 ‘솟솟리버스’ 오픈

입력 2022-01-1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주 코오롱스포츠 ‘솟솟 리버스’의 고쳐입기 와펜달기 공간. 사진제공|코오롱스포츠

재고 업사이클링 친환경 상품 판매
레인코트 등 대여 프로그램도 운영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이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제주 탑동에 ‘솟솟 리버스(솟솟 RE;BIRTH)’를 오픈했다.

코오롱스포츠는 그동안 ‘솟솟 618’, ‘코오롱스포츠 한남’을 통해 아웃도어의 오리진과 전시를 통한 아웃도어 공감을 이끌어 냈다. 솟솟리버스는 ‘지속가능성’이라는 화두를 던지는 공간으로,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WASTE LESS, WEAR LONGER’이 슬로건이다. 코오롱스포츠의 모든 친환경 활동을 담고자 했다. 먼저, 친환경 업사이클링 공간을 지향한다. 별도의 마감재를 최소화하고 건물 자체의 구조를 그대로 사용했다. 기존 건물의 역사를 이어나가고 버려지는 것에 새로운 시각을 부여한다는 의미를 더한 것으로 테이블과 선반, 의자와 같은 집기류는 제주도에서 수거한 해양 폐기물을 활용해 제작했다.

판매 상품도 기존 코오롱스포츠 매장과 차별화했다. 코오롱스포츠가 자체적으로 업사이클링한 ‘코오롱스포츠 리버스’ 상품을 선보인다. 코오롱스포츠의 1∼2년차 재고를 리디자인한 것이 특징이며, 모두 솟솟리버스에서만 판매하는 익스클루시브 상품이다.

코오롱FnC의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래코드’는 2층에 자리한다. 래코드는 코오롱FnC의 3년차 재고를 업사이클링해 새로운 디자인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코오롱FnC가 가진 재고 업사이클링 솔루션의 기반이라고 할 수 있다.

지속가능 경험을 극대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기획 중이다. 가장 눈여겨볼 점은 ‘고쳐 입기’이다. ‘고쳐 입기’는 좋은 상품을 더 오래 사용하기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와펜 부착과 같은 가벼운 고쳐 입기를 시작으로, 고객이 직접 참여하는 워크숍까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제주라는 지역적 특성을 고려해 코오롱스포츠 상품 대여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변화무쌍한 제주도의 날씨를 감안해 코오롱스포츠 레인코트를 대여한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