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터키한국문화원, 정부초청 장학생(GKS) 등 한국유학 온라인 설명회

입력 2022-01-26 09: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온라인 웨비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한국유학 설명회 모습

터키 최대 교육박람회 IEFT 웨비나 프로그램 진행
“온라인 유학상담실 운영, 매주 3일 실시간 상담”
주터키한국문화원(이하 문화원)는 현지 학생들을 대상으로 ‘GKS(대한민국 정부초청 외국인장학생 선발) 및 한국유학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했다.

터키 최대 교육박람회인 IEFT의 온라인 교육 설명회 웨비나 프로그램인 IEFT TALKS를 통해 진행된 이 날 설명회에서는 GKS 관련 최신 정보 소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했다. 매년 봄, 가을 앙카라, 이스탄불, 이즈미르 등 주요도시에서 개최되는 IEFT 국제교육박람회는 20년 가까이 열리는 행사로 해마다 30여 개국, 250개의 대학과 10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터키 최대 국제교육박람회이다.

이번 설명회에는 김홍기 주터키한국문화원 유학상담실장이 GKS 장학프로그램 및 한국의 주요 대학, 한국유학의 일반적인 정보 등을 소개했다. 설명회에는 320여 명이 실시간 참가하였으며 질의응답을 위해 마련된 문의란에는 현지 학생들의 한국유학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대변하듯 수많은 질문이 쏟아졌다.

참가자 제이넵 니할 클르츠는 “최근 터키에는 한국유학을 목표로 한국어 공부 및 토픽증명서 취득 등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고 나도 그 중 한 명이다”라고 소개하며 “한국유학에 대해 관심이 많아 GKS, 한국 대학 등 일반적인 정보에 대해 대부분 파악하고 있지만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좀 더 구체적인 궁금증을 해결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IEFT 국제교육박람회 책임자 셀리메 토크오을루 씨는 “한국은 미국, 독일, 영국 등과 함께 교육박람회 참가자들의 관심이 높은 나라 중의 하나로 아시아 국가들 중에는 단연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터키 학생들은 언어, 문화적으로 유사성이 높고 한류문화를 익숙한 한국을 매우 친숙하게 여기고 이는 자연스럽게 한국어 공부, 한국유학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박기홍 주터키한국문화원 원장은 “한국유학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목표 실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이와 같은 교육 관련 행사와 함께 온라인 유학상담실도 운영해 매주 3일 실시간 교육상담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if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