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조트 같은 숲세권 아파트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 분양

입력 2022-02-09 14: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은 청주 최대 규모 공원인 매봉공원을 누리는 첫 포레나 대단지인 데다 원도심과도 가까워 내 집 마련을 원하는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제공 | 한화건설

한화건설이 충북 청주시에 선보이는 첫 번째 포레나 브랜드 단지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의 사이버 견본주택을 오픈하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했다.

청주시 서원구 모충동 산 일원에 들어서는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은 지하 2층~지상 29층, 21개 동, 전용면적 74~104㎡ 총 184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타입별로 ▲74㎡A 246가구 ▲74㎡B 49가구 ▲84㎡A 896가구 ▲84㎡B 366가구 ▲104㎡ 292가구로 마련된다. 서원구에서 규모가 가장 크고, 지역선호도를 고려해 중소형부터 대형까지 다양한 평형대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매봉공원이 단지 바로 앞에 있어 쾌적한 주거환경이 돋보인다. 총 29만5764㎡ 규모로 여의도공원 약 1.3배 면적에 달하는 매봉공원은 청주 최대규모 도시공원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특히 ‘산지형 공원’으로 기존 지형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부지 내 정원, 휴게쉼터, 다수의 숲속체력단련장 등이 마련돼 등산과 산책을 즐기는 인근 주민들에게 각광받을 전망이다.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은 청주에 처음 선보이는 포레나 브랜드인 만큼 포레나만의 특화된 설계와 시스템이 적용된다. 전 가구 남향 위주 단지 배치와 4Bay(전용 104㎡ 타입은 5Bay) 혁신평면이 적용되고 안방 드레스룸, 현관창고, 펜트리 등이 제공돼 쾌적하고 넉넉한 수납공간도 마련했다.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 선정된 ‘포레나 엣지룩(월패드, 스위치, 배선 기구류 통합디자인)’을 비롯해 영유아 손 낌 방지를 위한 ‘포레나 안전도어’를 갖추고 외관에는 포레나만의 독창적인 가치와 프리미엄을 드러내는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된다.

전용 84㎡A·B 타입은 4Bay 판상형 평면으로 채광과 통풍이 우수하고, 확장시 ‘ㄷ자형 주방’을 설치할 수 있다. 전용 74㎡A·B 타입은 ㄱ자형 주방 작업대가 적용되며, 전 타입 엔지니어드 스톤 주방 상판이 기본 제공된다. 전용 104㎡ 타입은 5Bay 판상형 평면으로 방 4개 구조이다. 안방에 드레스룸 2개소와 알파룸, 발코니 등 여유로운 수납공간을 갖추게 된다.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은 리조트 같은 다양한 테마조경시설도 선보인다. 대단지에 걸맞은 화려한 수경시설과 계단식 폭포 케스케이드가 조성된다. 수경관과 어우러져 웅장함이 돋보이는 카페브리즈(중앙광장)와 창의적인 놀이공간 메리 키즈 그라운드(테마놀이터), 바이탈 코트(주민운동공간), 펫 프렌즈 파크(애견놀이터), 가드닝 파크(텃밭정원) 등을 만들어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할 예정이다. 또 주민공동시설에는 스터디룸, 피트니스센터, GX룸, 사우나, 실내골프연습장, 어린이집 등이 마련된다.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은 청주 원도심의 완성된 교통 여건도 누릴 수 있다. 차량 이용시 모충로, 청남로 등을 통해 청주 각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고 경부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진입도 용이하다. 인근 모충초, 운호중·고, 충북여중·고 등을 도보로 통학할 수 있고 서원도서관, 남성중 인근에 위치한 학원가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충북대, 서원대, 청주교육대 등도 가깝다.

14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5일 해당지역 1순위, 16일 기타지역 1순위, 17일 2순위 청약접수가 진행된다. 당첨자발표는 이달 23일, 정당계약은 3월 1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한화 포레나 청주매봉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사이버 견본주택을 공개하며, 실제 견본주택은 당첨자 발표 후 사전 예약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입주는 2025년 하반기 예정.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