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애, 반란 준비…김미숙 실체 폭로 예고 (‘공작도시’)

입력 2022-02-10 08: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 영상 캡쳐

수애가 견고한 성진가(家)의 벽에 균열을 내기 시작했다.

어제(9일)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극본 손세동/ 연출 전창근) 19회 시청률은 수도권 4.6%, 전국 4.1%를 기록했다.(이하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

이날 방송에서는 윤재희(수애 분)가 성진가를 향한 반란 준비를 마쳤다. 앞서 ‘내가 김이설을 죽였다’는 폭탄선언으로 모두를 충격 속에 빠뜨렸던 윤재희는 인터뷰를 보고 자신을 찾아온 서한숙(김미숙 분)을 향해 ‘서한숙의 실체를 알리겠다’는 신랄한 선전포고를 던졌다. 분노한 서한숙은 윤재희, 정준혁(김강우 분) 부부의 이혼을 준비했고 윤재희는 자신을 말리는 정준혁에게 대선 출마 포기를 종용하며 미련 없이 그의 곁을 떠났다.

조강현(정해균 분)과 박정호(이충주 분)를 만난 윤재희는 서한숙과 꾸몄던 계획을 남김없이 털어놓았다. 정준혁을 대통령 자리에 앉히는 대가로 조강현에게 약속했던 공수처장 자리를 상납했다는 것. 이어 윤재희는 치부책 서고에서 빼온 자료를 내밀며 7년 전 형산동 참사부터 김이설(이이담 분) 죽음의 진실까지 서한숙의 죄를 낱낱이 폭로할 것을 예고했다.

윤재희의 짐작대로 노영주(황선희 분)의 죽음부터 조강현의 부인 권민선(백지원 분)의 자살까지 이 모든 일의 뒤에는 서한숙이 있었다. 서한숙은 박용섭(이규현 분)의 증언이 담긴 동영상을 보고 윤재희보다 그를 먼저 찾아 처리할 것을 지시했다. 마치 물건처럼 아무렇지 않게 사람을 치울 것을 이야기하는 서한숙의 모습은 섬뜩한 분노를 자아냈다.

그런 가운데 정의감이 투철했던 기자 한동민(이학주 분)을 접선한 윤재희는 그의 마음 깊숙이 자리 잡은 부채감을 끄집어올리며 형산동 참사 관련자 명단과 명성산업개발의 로비 자료가 담긴 USB를 건넸다. 이와 함께 직접 검찰에 출두해 자신이 저질렀던 잘못은 물론 정준혁, 서한숙의 범죄까지 자백하며 성진가를 바짝 옥죄어 갔다.

윤재희가 차근차근 성진에 대한 반란을 준비하는 동안 대선을 함께할 완벽한 파트너를 놓칠 수 없었던 정준혁 역시 윤재희의 마음을 돌릴 방법을 찾는데 몰두했다. 이혼과 아들의 입양 문제를 거론했음에도 윤재희의 태도가 완강하자 정준혁은 결국 유진석(동방우 분)과 윤재희의 악연까지 거론했다. 자신의 목적을 이루기 위해 남의 아픔 따위는 아랑곳하지 않는 정준혁이라는 인간의 밑바닥까지 목격한 윤재희는 솟구치는 혐오감에 헛웃음쳤다.

이어 정준혁은 아들과의 행복했던 순간을 언급하며 윤재희에게 모든 계획을 멈출 것을 종용했다. 그러나 김이설의 죽음을 계기로 지난 잘못에 대해 뼈저리게 뉘우친 윤재희는 아들 앞에 떳떳해지고 싶다며 모든 것을 바로잡자고 답했다. 마치 도돌이표처럼 이어지는 대화에 지쳐버린 윤재희는 정준혁의 이같은 태도에도 반란을 멈추지 않을 것을 선언했다.

이렇게 윤재희는 정준혁이 내민 마지막 회유까지 거절하면서 성진가 그리고 서한숙과는 완전히 등을 지게 됐다. 이에 따라 반란을 위한 모든 준비를 마친 윤재희가 과연 견고한 성진의 벽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궁금해지는 상황. 더불어 대선 출마를 도울 완벽한 파트너 윤재희를 잃어버린 정준혁의 향방 역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지막 결말만을 남겨둔 JTBC 수목드라마 ‘공작도시’는 오늘(10일) 밤 10시 30분 최종회가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