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더플랜치과 문형욱 원장, 제 1저자로 美교정학회 저널 논문

입력 2022-03-28 09: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더플랜치과 문형욱 원장

서울더플랜치과 문형욱 대표원장이 미국교정학회지에 제 1저자로 논문을 게재했다.

미국교정학회(AJODO)지는 교정치료와 관련하여 세계적인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는 학회 저널이며, 전세계 교정전문의들이 논문을 게재해 학술적인 성취를 공유하고 있다. 문형욱 원장이 제1저자로 참여한 논문은 AJODO 학회지 2022년 1월호에 실렸다.

연구는 치아의 저항중심의 횡측 간격을 바탕으로 악궁 형태를 수학적으로 해석하고, 이를 골격 패턴 별로 비교하는 것이며, 안정적이고 기능적인 치아교정 결과를 보장하기 위해서는 횡방향교정이 필요함을 입증하였다.

문 원장은 “처음 많은 시행착오를 겪었으나 환자에게 더 나은 교정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왔는데 이 같은 연구 결과물이 미국교정학회(AJODO)에서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에 매진해 보다 학술적 성취를 높일 수 있도록 논문을 투고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3차원 CBCT 분석을 통해 이루어지는 교정진단의 중요성을 입증한 이번 연구가 학술지에 게재됐다는 것은 본원에서 진행하는 ‘더플랜 정밀 진단’의 가치를 세계적 석학들에게 인정받은 것”이라고 소개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