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 경옥고, 가수 임영웅 모델로 발탁해 새 캠페인

입력 2022-04-12 11: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경옥고 주요 효능 회복력 소재로 캠페인 2편 공개
임영웅 시그니처 멘트 “건행하세요”를 광고 카피로
광동제약은 가수 임영웅을 ‘광동 경옥고’ 모델로 발탁하고 그가 출연하는 새 광고 캠페인을 공개했다.

광동제약은 임영웅과 함께 ‘귀한 회복력’이란 주제로 광동 경옥고의 약효를 강조하는 영상 광고를 진행한다. 광동제약은 ‘몸이 예전같지 않다’고 느끼는 소비자가 많은 최근 분위기와 경옥고를 선물 목적으로 많이 구입한다는 조사를 반영해 스토리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경옥고의 주요 효능 중 하나인 회복력을 임영웅의 시그니처 멘트인 “건행하세요”와 결합해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광고는 ‘약국편’과 ‘마음편’ 두 종류로 제작했다. 이번 광고는 16일부터 TV와 유튜브 등 광동제약 SNS 등을 통해 공개한다.

광동 경옥고는 인삼, 복령, 생지황, 꿀 등 4가지 약재를 배합해 120시간 동안 찌고 숙성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한 한방의약품이자 일반의약품이다. 육체피로, 허약체질, 병중병후, 권태, 갱년기 장애 등에 효능효과로 약국에서 구입이 가능하다. 특히 한방처방을 바탕으로 한 일반의약품 중에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이 활발한 제품이다. 최근에는 경옥고가 인체 면역증강에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국내 연구진 논문으로 발표됐고 광동 경옥고를 소재로 연구한 ‘홍삼추출물과 경옥고의 항피로효능 비교 연구’를 비롯한 다수의 논문이 과학논문색인(SCI) 및 유수한 과학저널에 실렸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최근 들어 병후 회복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며 “깊고 진한 목소리로 전 세대를 사로잡은 임영웅과 함께 광동 경옥고의 귀한 회복력을 잘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