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콘 “이전과 차별화된 곡, 많이 기대해줬으면”

입력 2022-05-03 11: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콘 “이전과 차별화된 곡, 많이 기대해줬으면”

그룹 아이콘(iKON)이 새 앨범을 선보이는 소감을 밝혔다.

김진환은 3일 오전 서울 마포구 합정동 YG엔터테인먼트 신사옥에서 진행된 네 번째 미니앨범 ‘FLASHBACK’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앨범이 나오는 것 자체가 오랜만이라 설레기도 하고 오늘만을 기다려왔다. 우리만큼 팬 분들도 기다렸을 것이라 생각한다.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정찬우도 “기다려주신 팬 분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뮤직비디오와 관련해 구준회는 “지금까지 아이콘이 해온 음악과 차별성이 있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도 몽환적이고 독특하게 찍었다. 그런 부분을 봐주시면 더 재밌게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바비는 “크로마키 앞에서 많이 촬영했는데 CG 작업 이후 어떻게 나왔을지 우리도 궁금하다. 웅장한 배경을 주의 깊게 봐주셨으면 좋겠다”고 거들었다.

아이콘이 1년 2개월 만에 완전체로 선보이는 [FLASHBACK]은 영화에서 장면의 순간적인 변화를 연속해 보여 주는 기법이라는 뜻처럼 아이콘의 변화무쌍한 매력을 담았다. 바비가 전곡 작사로 앨범 전체를 아울렀고, 김동혁은 ‘말도 안 돼 (FOR REAL?)’와 ‘그대 이름 (NAME)’의 작사·작곡에 참여했으며 김진환은 작곡한 ‘용(龍) (DRAGON)’을 선보인다.

아이콘의 타이틀곡 ‘너라는 이유 (BUT YOU)’는 1980년대 팝 음악을 현대적인 사운드로 재해석한 이 노래로 헤어진 연인을 잊지 못하는 마음을 솔직하게 고백하는 가사가 특징이다. ‘너라는 이유’를 비롯한 이들의 새로운 음악들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