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 너야?” 달성군청 vs 수원시청 결승 빅뱅

입력 2022-05-09 05:3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8일 경북 문경국제소프트테니스장에서 열린 제100회 동아일보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남자 일반부 단체전 준결승 복식경기에서 수원시청 윤지환(가운데) 선수가 문경시청 전지현(맨 오른쪽) 선수의 공격을 받아내고 있다. 지난해 준우승팀인 수원시청은 이날 문경시청을 2-1로 꺾고 결승전에 올랐다. 문경|김동주 동아일보 기자 zoo@donga.com

동아일보기 전국소프트테니스대회 남자 일반부 단체전

달성군청, 인천체육회 2-0 완파
수원시청은 문경시청 2-1 제압
충남 신암중, 남자중등부 우승
여자부는 경북 문경서중 정상
달성군청이냐, 수원시청이냐.

동아일보기 전국소프트테니스(정구)대회 남자 일반부 단체전 ‘디펜딩 챔피언’ 달성군청과 지난해 준우승팀 수원시청이 100번째 동아일보기 대회 우승기를 두고 다시 한 번 맞붙는다. 결승전은 10일 열릴 예정이다.

달성군청은 8일 경북 문경국제정구장에서 열린 제100회 동아일보기 전국정구대회 남자 일반부 단체전 준결승에서 인천체육회를 2-0으로 누르고 결승전에 진출했다. 이날 달성군청은 1게임(복식)에서 남자부 최고령 선수인 박규철(41)이 이수열(40)과 호흡을 맞춰 타이브레이크까지 가는 접전 끝에 인천체육회 장덕현(28)-김기효(31)를 5-4로 꺾었다. 2게임(단식)에서도 달성군청 김형근(25)이 인천체육회 에이스 서권(32)을 4-2로 꺾고 팀의 결승행을 견인했다. 김경한 달성군청 코치는 “노장 선수들이 1게임에서부터 관록의 플레이로 경기 운영을 잘해 승기를 잡아줬다”며 “동아일보기 2연패이자 100번째 우승을 반드시 가져오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준우승팀인 수원시청은 이날 문경시청을 2-1로 꺾고 동아일보기 우승기에 도전한다. 앞서 열린 협회장기를 우승한 수원시청과 실업춘계연맹전에서 우승한 문경시청이 맞붙어 사실상의 결승전으로 불린 경기답게 1게임과 2게임 모두 타이브레이크까지 가는 접전을 벌였다. 하지만 마지막 3게임(복식)에 출전한 모성하(24)-전진민(29)이 문경시청의 김재복(38)-김형준(32)을 5-2로 꺾으며 팀을 결승에 올려놨다. 임교성 수원시청 감독은 “팀의 주축 김진웅이 제 역할을 해줬고, 팀의 막내인 모성하가 기대 이상의 플레이를 보여준 것이 승리 요인이다. 이 기세를 몰아 반드시 100번째 동아일보기에서 우승하겠다”고 했다. 한편 이날 열린 남자중등부 결승전에서는 충남 신암중이 경북 문경중을 2-0으로 꺾었고, 여자중등부 결승전에서는 경북 문경서중이 강원 도계여중을 2-1로 꺾고 우승기를 차지했다.

문경|김정훈 동아일보 기자 hu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