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 트롯맨’ 가수 나태주 “태권도영상공모전 응모 많이 해주세요”

입력 2022-06-07 11: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2 태권도영상공모전’을 알리기 위한 홍보 영상을 촬영 중인 나태주. 김민성 기자 marineboy@donga.com

‘태권 트롯맨’ 가수 나태주가 ‘2022 태권도영상공모전’ 홍보대사로 활동한다.

한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관광체육부, 세계태권도연맹(WT), 대한태권도협회, 세종학당재단, 아시아발전재단(ADF)이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우리 일상 속에 살아 숨 쉬는 국기 태권도’를 주제로 태권도를 사랑하는 내·외국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문화재단측은 “나태주는 태권도와 케이(K)팝 안무를 접목해 공연하는 시범단 ‘케이타이거즈’(K-Tigers)’의 멤버이기도 하고 특히 평소 태권도에 대한 애정과 자부심이 남다르다”고 홍보대사로 발탁한 이유에 대해 밝혔다.

나태주는 “태권도는 저에게 뿌리와 같은 존재”라며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영향을 많이 받은 운동, 그 이상이다. 태권도를 알리기 위해서라면 어디든 달려가서 홍보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태권도영상공모전은 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7일부터 9월 13일까지 진행하고 ‘케이팝 태권댄스’와 ‘다이내믹 태권도’ 2개 부문으로 나눠 실시된다.

나태주는 “태권도는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별다른 준비물 없이 손쉽게 접할 수 있는 게 가장 큰 매력”이라며 “지금 당장 공모전에 도전해보라. 제가 보장할 테니 믿고 해보라. 홍보대사로서 최선을 다해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