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유소년야구연맹, 피아크 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입력 2022-06-23 14: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한유소년야구연맹 이상근 회장(왼쪽)과 피아크 센터 전상준 대표가 유소년야구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제공 | 대한유소년야구연맹

전문선수 통합관리센터와 협약 통해 유소년야구선수 체계적인 운동관리체계 구축
각 지역 유소년야구단 방문 통한 서비스도 제공
유소년야구에도 프로야구처럼 체계적인 운동관리 시스템이 도입된다.

국내 최대의 유소년야구단체인 대한유소년야구연맹은 선수 통합관리 전문 센터인 피아크 센터와 유소년야구 발전을 위한 공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 이상근 회장과 피아크센터 전상준 대표가 참석해 초등학교 때부터 다양한 검사를 통한 맞춤 운동프로그램 적용 등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야구를 시작하는 유소년선수들에게 성장에 필요한 근력운동 및 기능운동이 무엇인지, 또 유소년기에 올 수 있는 부상에 대한 예방 프로그램을 지도해 유소년야구선수들이 건강한 몸으로 야구를 하는 데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피아크 센터는 야구선수를 포함한 다양한 종목의 엘리트선수를 통합·관리하는 전문 센터로서 선수들의 근관절기능 검사 및 퍼포먼스 검사의 결과를 기반으로 운동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체력 및 성장이 필요한 선수들은 맞춤 트레이닝 및 컨디셔닝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부상을 당한 선수들은 재활운동 및 기능회복운동을 진행하고 있다.

피아크 센터에서 운동을 진행한 대표적인 프로야구선수로는 대한유소년야구연맹 출신인 최승용(두산 베어스)을 비롯해 오원석(SSG 랜더스), 박민(KIA 타이거즈), 박명현, 윤동희(이상 롯데 자이언츠), 이주형(키움 히어로즈), 송승기(LG 트윈스) 등 다수가 있다.

앞으로 각 지역 유소년야구단 또는 개인이 피아크 센터를 내방하거나 센터가 직접 유소년야구단(학교·훈련장소)을 찾아가 필요한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상근 회장은 “유소년야구 시절부터 부상이 많아지는 추세이므로 이번 협약을 통해 선수나 학부모에게 체계적인 운동방법이나 부상 방지 등에 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해 앞으로 훌륭한 선수로 성장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정재우 기자 jac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