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플러 남동생 찾는다…엠넷, ‘보이즈플래닛’ 론칭

입력 2022-06-26 01: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Mnet이 Kep1er(케플러)의 남동생을 찾는다.

Mnet은 글로벌 보이 그룹 데뷔 프로젝트 'Boys Planet'(이하 ‘보이즈 플래닛’) 방송을 내년 상반기로 확정하고 지원자를 모집한다.

국적과 상관없이 2009년 1월 1일 이전 출생한 남성이라면 개인 연습생은 물론 현재 소속사가 있거나 과거 가수로 데뷔한 이력이 있어도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지원 자격과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6월 27일 13시부터 공식 지원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Mnet ‘보이즈 플래닛’은 지난해 연말부터 올해 초까지 오디션 지원자 모집을 진행한 바 있다. 그러나 프로그램 방송 편성이 내년 초로 확정됨에 따라 프로그램 전 과정에 대한 스케줄이 전면 재 조정되면서 ‘보이즈 플래닛’ 모집 기간도 늘린다.

‘보이즈 플래닛’ 측은 “이번 모집 기간에 지원한 사람들 역시 앞서 진행된 기간에 지원한 사람들과 동일한 절차를 통해 1차 예선을 진행할 계획이며, 합격자에 한해 개별 연락 예정”이라고 말했다.
Mnet '보이즈 플래닛'은 'Girls Planet999'(걸스 플래닛999)의 두 번째 시즌이다. ‘걸스플래닛999’는 최초로 선보인 한중일 걸그룹 프로젝트였던 반면 ‘보이즈 플래닛’은 지원자를 전세계로 확대했다.

지난해 방송한 Mnet ‘걸스플래닛999’는 국내는 채널 Mnet, 일본에서는 아베마TV, 동남아는 IQYI, 그 외 지역은 유튜브를 통해, 12주간 전세계로 동시 방영됐다. 방송에서 공개된 퍼포먼스 영상이 유튜브와 틱톡에서 영상 누적 조회수 각각 4억 6천만, 29억뷰 이상을 기록했다. 또 방송 중 진행된 글로벌 투표에는 전세계 175개 국가 및 지역에서 참여한 가운데 누적 투표수 1억 297만 3천표를 기록, 오디션 프로그램 최다 투표수를 기록했다.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서는 어떤 글로벌 보이 그룹이 탄생할 것인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