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주니어 ‘Mango’ 음원 일부 첫 공개…아이키 안무 궁금

입력 2022-07-05 21: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슈퍼주니어가 'The Road : Keep on Going'의 음악적인 완성도를 예고했다.

5일 슈퍼주니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 게재된 정규 11집 Vol.1 'The Road: Keep on Going (더 로드 : 킵 온 고잉)'의 하이라이트 메들리 영상에는 신곡 5곡의 음원 일부가 처음으로 공개됐다.
'The Road: Keep on Going'에는 타이틀곡 'Mango (망고)'와 지난주 뮤직비디오로 선공개된 'Don't Wait (돈 웨잇)'을 비롯해 'My Wish (마이 위시)', 'Everyday (에브리데이)', 'Always (올웨이즈)'까지 완성도 높은 총 5곡이 수록된다. 5곡을 통해 슈퍼주니어의 독보적인 개성과 새로운 시도가 엿보인다.

타이틀곡 'Mango'는 묵직하면서도 리드미컬한 베이스와 신디 사운드가 포인트인 곡이다. 하이라이트 메들리에는 ‘sweet just like a mango. 날 원해봐’라는 달콤하고 저돌적인 표현이 담겨 완곡의 서사를 궁금증을 자아낸다. 댄서 아이키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슈퍼주니어의 새로운 퍼포먼스가 펑키 팝 장르와 어떤 조화를 이룰까.
이어 'Don’t Wait'의 레트로하고 모던한 업 비트 템포, 'My Wish'를 이루는 감성적인 선율과 다채로운 보컬, 얼터너티브 록 장르의 'Everyday' 속 중독적인 멜로디, 마지막 트랙이자 팝 발라드 곡인 'Always'의 청량한 분위기가 음원 일부만으로 귓가를 사로잡는다.

다양한 장르로 구성된 총 5곡에서 데뷔 18년차 슈퍼주니어의 농익은 감성을 한층 다채롭게 들어볼 수 있을 전망이다. 5곡의 음원 일부가 연내 완성될 정규 11집 전체의 퀄리티를 향한 기대감도 높아진다.

음악적인 티징 콘텐츠와 함께 본격적인 컴백 예열에 나선 슈퍼주니어는 5일 밤 11시에도 새로운 티저로 팬들의 설렘 지수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슈퍼주니어는 12일 오후 6시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정규 11집 Vol.1 'The Road: Keep on Going'의 전곡 음원을 발매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