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 환경·사회문제 해결 지원, ‘KB ESG임팩트 공모’ 참가 단체 모집

입력 2022-07-12 09: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B국민은행이 지역사회의 환경·사회 문제 해결 지원을 위한 ‘KB ESG임팩트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사회복지협의회,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청년이 주도적으로 지역사회의 환경·사회 문제를 해결하고자 기획했다. 환경 분야의 공모주제는 탄소배출저감활동, 환경오염개선, 자원순환, 생물다양성 지원, 지속가능한 식량자원 생산 등이다. 사회 분야의 공모주제는 지역사회 소득 증대, 일자리 창출·창업 지원, 교육격차 완화, 인권·다양성 존중, 양성평등, 글로벌 가정지원 등이다.

지원 자격은 대표 및 구성원이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년 50% 이상으로 구성된 비영리민간단체 등이며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는 8월3일 오후 3시까지 KB ESG임팩트 공모사업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복지넷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KB ESG 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 ESG 경영 추진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에게 비재무적 항목의 개선을 지원해 지속가능한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솔루션을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다.

‘ESG 경영진단’과 ‘ESG 경영상담’ 2개 분야로 제공한다. ESG 경영진단은 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한 ESG 진단항목으로 기업의 비재무적 항목을 진단하고 현장방문 등을 통해 개선사항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ESG 경영상담은 중소기업 임직원 대상 ESG 교육과 ESG 이슈 및 사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