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리크루, ‘국캐대표 선발전’ TOP10 발표

입력 2022-08-18 14:5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리에이터 커머스 플랫폼 젤리크루와 신세계사이먼이 함께 진행하는 ‘국캐대표 선발전(국민 캐릭터 대표 선발전)’의 TOP10 크리에이터가 선정됐다.

눙눙이, 라라하우스, 람찌네소품샵, 밤토리상점, 소소로운, 소푸빌리지, 앵두앤유, 영이의숲, 으나네작업실, 푸르름디자인 등이 주인공이다. 9월 TOP10 캐릭터들의 온라인 스페셜 기획전이 젤리크루 온라인 플랫폼에서 열린다. 이번 기획전을 통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스페셜 신상품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10월에는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TOP10 선발 캐릭터를 활용한 오프라인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내가 직접 뽑은 캐릭터’를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대형 조형물과 포토존이 조성되며, 젤리크루 팝업스토어와 함께 다양한 체험형 이벤트도 펼쳐진다.

김승주 젤리크루 플랫폼사업팀장은 “이번 국캐대표 선발전이 약 21만 8천표의 투표수를 기록할 정도로 고객들로부터 열렬한 반응을 얻었고, 이번 기회를 통해 크리에이터와 고객 모두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다”며 “TOP10에 선정된 캐릭터들의 다양한 굿즈를 9월 온라인 기획전과 10월 오프라인 페스티벌을 통해 선보이는 등 최고의 재미와 가치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