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등 스마트러닝 아이스크림 홈런, AI생활기록부 리뉴얼

입력 2022-08-22 13: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미지 카드와 그래프 애니메이션으로 학습 결과 및 추이 분석
초중등 스마트러닝 브랜드 아이스크림 홈런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맞춤 학습처방을 제시하는 AI생활기록부를 리뉴얼했다.

아이스크림 홈런은 학습 데이터 분석 리포트를 학생과 학부모에게 보다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초등학생의 학습 습관 및 평가에 대한 구체적인 학습 가이드를 제공하기 위해 리뉴얼을 했다고 밝혔다.

AI생활기록부는 일일 1500만 건의 학습 빅데이터를 분석해서 학생에게 1대1 학습 패턴 및 처방을 제안하는 서비스다. 이번에 리뉴얼한 AI생활기록부는 이미지 처방 카드와 그래프 애니메이션을 통해 학습 결과 및 추이 분석을 제공하는 것이 큰 특징이다. 색깔과 이미지를 포함한 처방카드 속 표정과 색깔로 학습 결과를 보다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학생의 학습 결과를 움직이는 그래프를 통해 추이를 분석하여 학습 성장(+)과 부진(-) 신호를 선제적으로 파악해 학습자에 필요한 학습 처방을 제공하도록 돕는다.

아이스크림 홈런 관계자는 “AI생활기록부는 나도 모르는 나의 학습 특성 및 습관을 파악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학습자가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고 소개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