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벨벳 “선주문 71만장 깜짝 놀라…많은 사랑 감사해”

입력 2022-11-28 14: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레드벨벳 “선주문 71만장 깜짝 놀라…많은 사랑 감사해”

그룹 레드벨벳이 컴백 소감을 밝혔다.

아이린은 28일 오후 진행된 새 미니앨범 ‘The ReVe Festival 2022-Birthday’(더 리브 페스티벌 2022–벌스데이) 기자간담회에서 “이번 앨범에는 레드벨벳의 키치함과 발랄한 모습을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모습으로 돌아온 만큼 다양한 활동으로 팬들에게 다가갈테니 함께 즐겨 달라”고 당부했다.

슬기는 “앞선 솔로와는 다르게 레드벨벳으로서 색다른 콘셉트로 나왔다. 긴장되고 설렌다.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선주문 71만장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수치를 기록한 레드벨벳. 이와 관련해 조이는 “너무 깜짝 놀랐다. 매번 앨범이 나올 때마다 많은 사랑을 주시는 것 같아서 감사하다. 사랑과 응원에 힘입어 이번에도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감사한 마음을 드러냈다.

레드벨벳의 신보에는 타이틀 곡 ‘Birthday’를 비롯해 ‘BYE BYE’(바이 바이), ‘롤러코스터 (On A Ride)’, ‘ZOOM’(줌), ‘Celebrate’(셀러브레이트) 등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Birthday’는 조지 거슈윈의 ‘Rhapsody in Blue’(랩소디 인 블루)를 샘플링, 리드미컬한 드럼과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트랩 리듬 기반의 팝 댄스 곡이다. 가사에는 ‘나와 함께라면 매일이 생일처럼 즐거울 것’이라는 당찬 고백과 좋아하는 상대의 생일로 돌아가 상상하던 모든 소원을 이뤄주며 잊지 못할 하루를 선물하는 내용을 담았다.

레드벨벳은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앨범을 공개하며 1시간 전인 5시 유튜브 및 틱톡 레드벨벳 채널에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