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첫 정규 트랙리스트 공개…안유진·장원영 단독 작사 참여

입력 2023-04-03 09:3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브, 첫 정규 트랙리스트 공개…안유진·장원영 단독 작사 참여

아이브(IVE)가 첫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를 앞두고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이에 따르면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 '아이 엠(I AM)'을 포함해 '블루 블러드(Blue Blood)', '키치(Kitsch)', '립스(Lips)', '히로인(Heroine)', '마인(Mine)', '섬찟 (Hypnosis)', '낫 유어 걸(NOT YOUR GIRL)', '궁금해 (Next Page)', '체리시(Cherish), '샤인 위드 미(Shine With Me)' 등 총 11개 트랙이 수록됐다.

아이브는 이번 신보에서도 히트 메이커(작사가.작곡가)의 의기투합으로 더 확고해진 스타일과 메시지를 전달한다.

먼저 지난 2월 첫 팬 콘서트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를 통해 깜짝 공개한 '블루 블러드'는 아이브에게 데뷔 이래 각종 시상식에서 대상을 안겨준 '러브 다이브(LOVE DIVE)' 팀과 두 번째 합을 맞춘 곡이다. 특히 데뷔곡 '일레븐(ELEVEN)'을 시작으로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를 통해 아이브의 '나르시시즘' 세계관을 구축한 작사가 서지음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앞서 발매한 지난 앨범 수록곡들을 책임져온 이스란은 선공개곡 '키치'를 비롯해 '체리시' 작사로 함께했다.

타이틀곡 '아이 엠'에는 히트곡 제조기 작사가 김이나가 처음으로 아이브와 호흡을 맞췄고, 황현(MonoTree)은 '키치', '낫 유어 걸', '궁금해'에 이름을 올렸다. 여기에 우주소녀 엑시 역시 수록곡 '립스' 작사에, 서정아가 '섬찟'에 참여했다.

데뷔 이래 첫 정규 앨범인 만큼 멤버들의 참여도 두드러진다. 리더 안유진은 '히로인', 장원영은 '마인', '샤인 위드 미'에 첫 단독 작사를 도전했다. '샤인 위드 미'는 아이브의 첫 팬송으로 공식 팬클럽 다이브를 향한 아이브의 마음을 노래 가삿말로 표현했다. 가을과 레이 역시 선공개곡 '키치'를 포함해 총 4곡의 수록곡 랩 메이킹에 참여했다.

아이브의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는 오는 10일 오후 6시(KST) 국내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