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앤락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있는 삶’ 후원 사업 전개

입력 2023-05-02 11: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락앤락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함께 ‘락앤락과 함께하는 용기 있는 삶’ 후원 사업을 전개한다.

독거 노인 대상 다회용기에 도시락 및 반찬을 지원하기 위해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 식품보관용기 2종 ‘비스프리 모듈러’와 ‘미니 소분용기’ 총 1716개를 지원했으며, 이 식품보관용기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와 연계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사업 수행기관 34개소에 전달돼 도시락 배달에 쓰인다.

락앤락은 이번 후원 사업을 통해 소외계층 대상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한편, 다회용기 활용을 통한 일회용품 사용 및 폐기물 저감 효과 등을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재호 락앤락 대표는 “이번 후원 사업이 어르신들 식사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좋은 사업을 함께 전개하고 있는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에도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사회 각 계층에 따뜻한 용기를 전할 수 있는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활발히 이어가겠다”고 했다.


한편 락앤락은 5월 피크닉 시즌을 맞아 ‘DosiLock(도시락) 데일리 코튼 세트’ 4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다양한 용량의 도시락 용기와 캔버스 소재 가방, 젓가락, 분리배출 가능한 보냉 아이스팩 등으로 구성했다. 도시락 세트 직사각 2단, 도시락 세트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직사각 3단, 도시락 찬합 정사각 3단 등으로 선보여 야외활동을 즐기는 나들이족부터 학생, 직장인까지 취향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