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종만 영광군수,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 공헌대상 수상

입력 2023-07-04 11:3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종만 영광군수가 최근 서울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3 제4회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ㅣ영광군

국고예산 확보·청렴도 개선 등 호평
강종만 영광군수가 최근 서울 청담 리베라호텔에서 열린 ‘2023 제4회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 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4일 영광군에 따르면 미래국정포럼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사)한국노동경제연구원과 (재)국제언론인클럽이 주관하는 이번 상은 그간 코로나19 펜데믹 등 불확실한 대내¤외 경제 환경 속에서도 경영혁신을 통해 일자리 창출에 공헌하고 성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최고경영자를 발굴해 수상자를 선정¤시상하고 있다.

강종만 영광군수는 ‘2023년도 농촌협약 공모사업’ 최종 선정 국비 300억원을 포함해 총 사업비 433억원을 확보했으며 임기 내 예산 1조원 시대 예고 등 탁월한 군정 성과뿐만 아니라 국고예산 확보, 지역경제 활력, 조직 청렴도 개선 등 다양한 부분에서 인정을 받아 ‘2023 대한민국 경영혁신 일자리창출 공헌대상’ 시상 기준에 부합해 수상자로 결정됐다.

특히 민선 8기 취임 이후 가장 뛰어난 업적으로 평가받고 있는 국고 예산 확보와 관련해 열악한 군 재정여건 속에서 국비 557억원을 포함한 총 사업비 6018억원과 특별교부세 77억4000만원 확보 등 의미있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에 대해 강종만 영광군수는 “국고예산 확보에 총력을 기울여 임기 내 반드시 예산 1조원 시대를 열겠다”며 “더 큰 변화와 발전을 염원하는 군민의 부름을 받들어 ‘더 큰 영광, 위대한 영광’을 만들어 가는 도전과 희망의 여정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포츠동아(영광)|박성화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