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 각급학교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지원자료집’ 보급

입력 2023-07-06 13: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교육청

학생 디지털 수업 참여 적극 유도
부산시교육청이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 지원자료집’을 관내 초·중·고·특수학교에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 자료집은 시교육청 역점과제인 ‘디지털 전환을 준비하는 미래 교육’과 디지털 기반 수업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해 수업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교육청은 현직 교사 113명의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자료집을 개발했다. 자료집은 효과적인 학생 참여형 디지털 기반 수업을 위해 플랫폼·과목별로 구성했다.

이 자료집은 ‘실험을 통한 응용학습 및 ChatGPT로 원리 탐구하기’ 등 113개의 학습 주제로 이뤄졌다. 학교 현장에서 디지털 기반 수업 혁신을 위해 다양한 디지털 교육 콘텐츠들을 적용한 교수·학습 방법, 디지털 기반 수업과 연계한 평가 내용 등을 담고 있다.

시교육청은 디지털 기반 수업 활성화를 위해 이 자료집을 오는 7일 각급학교에 보급해 적극 활용토록 할 방침이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 자료집은 학교 현장에서 내실 있는 디지털 기반 교육활동을 펼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급변하는 디지털 전환 시대에 현장의 디지털 기반 수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