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 드림즈’, 레고 그룹 첫 꿈 테마의 신규 시리즈
레고랜드에서 나만의 드림 크리처 마들고 미션 참여
새 4D 영화 ‘레고 드림즈-Z플롭 구출 작전’도 상영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레고 드림즈’ TV 에피소드 공개 및 제품 출시를 기념하여 레고랜드에서 시즌 이벤트와 신규 4D 영화 공개를 진행한다.

‘레고 드림즈’는 레고 그룹 최초로 꿈을 테마로 한 신규 시리즈다. 전 세계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꿈의 중요성에 대한 설문조사를 거쳐 탄생했다. 어린이의 꿈이 행복감과 창의력에 큰 도움을 준다는 결과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학교 친구인 조이, 로건, 쿠퍼, 마테오, 이지가 비밀 기관과 협력해 현실과 꿈을 오가며 상상력의 힘으로 꿈속 세계의 폭군 ‘악몽의 왕’을 물리치는 모험 이야기를 담고 있다.

레고랜드는 8월1일부터 9월3일까지 시즌 한정으로 어린이들이 레고 드림즈 속 주인공이 되어 특별 미션을 수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우선 레고랜드 브릭스트리트의 이벤트 존에서 레고 브릭으로 나만의 드림 크리처를 만든다. 이어 특별제작한 ‘미션 포털’을 지나면 아이들의 이름을 새길 수 있는 ‘드림 체이서 자격증’을 받을 수 있다. 그 후 레고랜드 파크 곳곳을 돌며 숨겨진 드림 크리처들을 발견해 숨은 힌트를 찾고, 최종 퀴즈를 푼 미션지를 다시 이벤트 존에 제출하면 레고 드림즈 굿즈를 받을 수 있다.

또한, 8월 1일부터 레고시티의 팔라스 4D 시네마에서는 레고 드림즈 캐릭터인 마테오와 이지가 출연하는 ‘레고 드림즈 Z블롭 구출 작전’ 4D 영화도 상영한다.

한편, 레고랜드는 여름 시즌을 맞아 에어바운스 대형 풀장에서 물놀이와 워터쇼 등을 즐길 수 있는 새 복합 어트랙션 ‘워터 메이즈’를 오픈하고 놀이 기구 속 과학 원리를 설명하는 ‘과학 도슨트 투어’를 여름방학 기간에 진행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