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2023 로컬콘텐츠페스타 대상 수상 ‘영예’

입력 2023-08-02 15: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목포시가 최근 순천에서 열린 2023 로컬콘텐츠페스타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 | 목포시

지역 로컬콘텐츠 테마관 운영 우수 지자체 선정
전남 목포시가 최근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열린 ‘2023 로컬 콘텐츠 페스타’ 시상식에서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2023 로컬 콘텐츠 페스타는 지난 달 31일부터 8월 2일까지 전국 지방자치단체, 기업 등이 참여해 지역의 우수한 콘텐츠를 홍보함으로써 로컬 콘텐츠 산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Play The Local’이란 주제로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서 목포시는 지역 특산품과 관광자원 등 다양한 지역 콘텐츠를 활용해 목포만이 가진 매력 홍보에 집중했으며 특히 목포의 문학자원과 비파 등 로컬 자원을 상징하는 다양한 아이템을 콘텐츠화해 전시·홍보하고 이를 활용한 참여 이벤트로 추진해 방문객에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목포시가 가진 다양한 고유 문화·예술 자원이 경쟁력있는 로컬콘텐츠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목포의 로컬 매력이 널리 공유되고 인정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는 전남을 비롯해, 부산, 광주, 경기, 목포, 여수, 순천, 나주 등 18개 지자체가 참여했으며 행사장에서는 전시·홍보는 물론, 다양한 체험행사와 경품행사가 진행됐다.

스포츠동아(목포)|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