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도 부산산업과학혁신원 신규 연구개발사업 기술수요조사 공고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ㅣ부산산업과학혁신원
국가연구개발사업 지역 유치 위한 신규사업 발굴
국가전략기술·부산시 전략산업 등 지역산업 육성
부산산업과학혁신원(BISTEP, 원장 서용철)이 9일 중앙정부 연구개발사업의 지역 유치를 위해 ‘2024년도 부산산업과학혁신원 신규 연구개발사업 기술수요조사 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국가전략기술·부산시 전략산업 등 지역산업 육성
지난해 말 정부에서 발표한 ‘정부 R&D 혁신방안’ ‘국가전략기술 선정’ 등에 지역 차원에서 선제적으로 대응해 부산의 과학기술 진흥과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국가연구개발사업 발굴과 기획으로의 연계를 목적으로 수요조사를 추진할 예정이다.
국가전략기술, 부산시 전략산업 등 지역산업 육성을 위한 미래유망분야의 중대형 규모 연구개발사업을 대상으로 하며 국가연구개발사업의 발굴·기획에 따른 국비 유치에 관심이 있는 지역 소재 산·학·연 등 혁신주체의 참여가 가능하다.
접수된 기술 수요는 사전 검토 등을 통해 우수 제안사업을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적으로 선정된 사업은 신규 국가연구개발사업의 발굴과 기획으로 연계해 추진할 계획이다.
서용철 원장은 “지역이 주도하는 과학기술 혁신은 지방의 자생력을 회복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한다”며 “지역이 필요로 하는 연구개발사업을 직접 기획해 중앙정부와 함께 발전시켜 예산까지 연계하는 체계 마련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2024년도 부산산업과학혁신원 신규 연구개발사업 기술수요조사 공고’는 오는 26일 마감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부산산업과학혁신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